숙소 본연의 가치와 함께 이벤트룸 큰 인기

MZ세대로부터 만점평가를 받는 독특한 숙박업소가 있다. 숙소 본연의 가치인 휴식에 중점을 두면서도 게임 테마룸을 별도로 조성해 큰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다. 게임기를 형상화한 독특한 인테리어와 구비된 다양한 게임 플랫폼이 큰 특징이다. 그 외 프리미엄 등 객실에선 힐링에 기반한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팔방미인 숙박업소로 인지도가 상승 중이다.

 

충청북도 청주시 가경동에 위치한 호텔카누는 상권 활성화 중심지에 있다. 주변에 청주시외버스터미널과 청주CGV, 롯데마트, 하복대 먹자골목 등이 위치하며 도보 3분이면 닿는다. 차량 이용 시에도 서청주IC에서 5분 남짓이면 도착해 접근성도 우수하다.

오래전부터 이 일대는 청주시를 대표하는 상권 활성화지역으로 늘 젊은 세대들의 이용 밀도가 높았다. 숙박업소 이용률 역시 MZ세대가 높아 호텔카누에서는 그 눈높이에 맞게 감각적 인테리어가 구현됐다. 즉 다양한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 기기나 75인치 TV로 감상할 수 있는 OTT 서비스 등이 강화됐다. 그리고 여성 고객을 위한 고데기 등 물품 서비스도 제공해 세심한 배려도 아끼지 않고 있다.

 

입체감 빛나는 외관 인테리어

중소형 숙박업소의 90년대식 인테리어 테마는 유럽식 궁전을 모티브한 것이 제법 있었다. 특히 호텔카누 주변에 아직도 이러한 모습을 한 숙박업소를 종종 발견할 수 있는데, 그 사이에서 호텔카누는 확실히 시선을 주목시키고 있다. 외관 마감은 현무암 대리석과 고벽돌을 이용해 심플하면서고 견고한 인상을 전달한다. 또 좌우로 입체감있게 구간을 구분해 시선을 유도하고, 다양한 조명을 통해 야경에서도 색다른 매력을 발산시키고 있다. 또한 창문 디자인을 세로형으로 크고 길게 설계해 기존에 갖고 있던 답답함을 없애 버렸다.

 

감성 가득한 테마 객실

실내 디자인에서도 독특한 재미를 찾아볼 수 있다. 각층마다 디자인 콘셉트를 달리해 방문 때마다 새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고 건축 자재도 고벽돌, 목재, 인테리어 필름 등 소재 성격을 십분 활용해 색다른 시각 효과를 구현했다. 또 실내에 사용된 목공형 집기들은 모두 현장에서 즉석 제조함으로써, 기성품에서 느낄 수 없는 순수 제작품만의 감성을 곳곳에 담았다. 그리고 MZ세대를 위한 이벤트 룸을 별도로 조성해 다양한 실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전용 공간을 기획했다. 또 토이 플레이 룸을 이용할 경우 여성용 성인용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어 일반적이지 않은 서비스 정책도 경험해 볼 수 있다.

 

다양한 게임 플랫폼 - 이벤트 룸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가 크게 발달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게임문화로 호텔카누에서는 게임 전용 이벤트 룸을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콘솔 게임기와 에뮬레이터 스틱형 오락기, 고사양 PC 등이 설치돼 원하는 플랫폼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혹시 2인 이상의 협동게임을 할 경우 더욱 몰입감있게 즐기도록 테니스 라켓, 레이싱 휠 등 주변기기도 비치돼 있어 더욱 신나게 보낼 수 있다. 그리고 75인치 대형TV가 주는 광활한 짜릿함과 닌텐도 스위치 모양을 본 떠 만든 인테리어 디자인이 몰입도를 고조시킨다. 혹시나 콘솔 조작이 불편하거나 어렵다면 어린시절 오락실이나 문방구 앞에서 즐기던 오락기를 이용하면 되고, PC 게임이 익숙하다면 고사양 PC를 즐기면 된다. 그 외 다양한 보드게임 등도 제공한다. 또 이 객실은 침실과 놀이공간이 분리돼 방해받지 않고 즐길 수 있다.

 

본연의 가치는 더욱 충실하게

호텔카누는 이벤트 룸 등 별도로 운영하고 있지만 숙박업소 본연의 가치인 휴식을 등한시하지 않는다. 즉 전 객실에 설치된 욕조는 힐링의 연장 개념이었고, 퀸사이즈 침대는 안락한 숙면을 보조한다. 또 스타일러와 같은 기기는 편의성을 높여 준다. 이렇듯 호텔카누는 투숙 후 최상의 컨디션이 충족될 수 있도록 고객만족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완벽한 결과물을 책임진다

시공사 더핌은 각 현장에 베테랑 전담팀을 투입하고 있다. 30여년 간 함께한 동료들로 구성된 목공팀, 설비팀, 인테리어팀 등이 현장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더핌은 전 시공 과정을 클라이언트와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다. 3D 모델링 이미지·영상을 통해 설계안을 전달하고 수정 및 감수과정을 통해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완벽한 결과물을 선사한다.

 

업소명 : 호텔카누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년로142번길 9-6

전화번호 : 0503-5051-4168

디자인 콘셉트 : 모던, 심플, 비즈니스, 부티크

기타 추가사항 : 대형TV, 스타일러, OTT, 닌텐도 스위치, 오락기, 보드게임, 고사양 PC

시공 및 취재협조 : 더핌 / 02-6014-5157 / www.thepim.kr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