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API 활용해 상·하의, 헤어 등 생동감 캐릭터 만들기

‘나만의 여행룩’ 꾸며볼 수 있는 ‘꾸온꾸’ 서비스
나만의 여행룩 꾸며볼 수 있는 ‘꾸온꾸’ 서비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04일 기상청과 함께 기온별 여행 옷차림을 안내하는 신규 서비스 꾸온꾸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기상청의 실시간 날씨, 온도 정보 API를 활용하여 날씨에 따른 여행지역별 옷차림 정보를 제공한다. ‘꾸온꾸꾸밀 땐, 온도에 맞게 꾸미자의 줄임말이다.

꾸온꾸서비스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동글과의 협업으로 기온별 옷차림을 보다 생동감 있는 캐릭터로 선보인다. 여행 테마별 추천 옷차림과 관광지를 소개하고 상의, 하의, 헤어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여 본인만의 여행 옷차림을 꾸며볼 수 있다. 또한 국내 인기 관광지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하여 가상으로 관광지를 경험하고, 개인이 직접 꾸민 옷차림은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공사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체험할 수 있다.

정기정 한국관광공사 디지털마케팅실장 최근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폰꾸(폰 꾸미기)’ 등 각종 꾸미기 열풍이 일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일방향의 여행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관광 정보를 보다 재밌고 흥미롭게 제공하여 국내여행에 관한 관심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