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호텔나무 주안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호텔나무 주안점
  • 조연관 기자
  • 승인 2022.09.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변화도 놓치지 않는 섬세함, ‘Next Level’

도심 속 캠핑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독특함으로 주목받았던 호텔나무 주안점이 변신을 선택했다. 야외 테라스에 설치된 텐트에서 휴식을 취하고 월풀이나 게이밍, 홈시어터 같은 젊은 감각이 반영됐던 기존 테마를 일부 개선, 보완하면서 고객 니즈를 반영해 만족도를 높였다. 루프탑 형식의 바티큐 파티가 가능한 스위트 룸이 새롭게 조성되면서 넥스트 레벨로 올라섰다.

 

호텔나무 주안점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 분야에서 인천시 미추홀구 내 유일하게 우수 숙박업소로 선정됐다. 도심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한 점과 게이밍·홈시어터 등 젊은 감각이 반영된 객실 테마들이 MZ세대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킨 것이다. 높은 관심도에 비례해 이용률 또한 상승 곡선을 그렸다.

주안지역은 한때 유동인구들로 가득했던 1등급 상권 활성화지역이었다. 지금은 다소 침체된 상태이지만 호텔나무 주안점을 한번 찾았던 고객들은 그 이용 환경과 서비스에 만족해 일부러 다시 찾아오고 있다. 점점 만족감이 입소문 통해 확산되는 추세다. 그리고 주안지역이 다시 꿈틀대고 있다. 국철 1호선과 인천지하철 2호선이 지나가고 있으며, 멀지 않은 곳에 인하대학교가 위치하고, 2,000~3,000세대 규모의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준공될 예정이다. 예전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리모델링을 단행한 이유

호텔나무 주안점은 지난 20211, 인수를 통해 개장했으나 대대적인 리모델리없이 일부만 정비한 채 운영을 시작했다. 그렇다 보니 호텔나무가 추구하는 색깔과 아이덴티티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고 늘 고민거리로 남아 있었다. 그러다 더 늦을 수 없다는 판단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금이 적기로 판단, 지난 8월부터 층별 구분공사를 시작으로 약 두달간 진행했다. 노후화된 가전과 가구들 모두를 전면 교체했으며, 숙박업소의 점검 대상인 수전, 배관, 전기 등 설비 역시 더 나은 효율적 운영을 위해 최신의 안전성 높은 제품들로 전부 교체했다.

 

인테리어, 소소한 작은 변화부터

리모델링을 준비하면서 반드시 구축해야 할 콘셉트는 자연, 개성, 편안함으로 이 키워드는 호텔나무가 추구하려는 이상향이다. 복잡한 도심 속에서 자연의 힐링 감성을 투숙 통해 체험되길 원했고, 최고급 매트리스와 침구류로 안락한 휴식을 기대했다. 벽지 컬러도 기존보다 톤을 다운시켜 눈 피로도를 낮췄고 인테리어 변화에도 소소하게 신경을 썼다. 그리고 화이트 톤의 굴곡진 외벽 마감재로 독특한 인상을 주었던 외관 디자인도 핀조명을 새롭게 설치하면서 보다 따스한 달라진 분위기로 연출시켰다. 특히 로비는 화이트/블랙 스타일로 산뜻함을 강조하고, 실내 식물공장이 연상되듯 한쪽 벽면 전체를 식물 화분으로 채워 내추럴한 감성을 높였다. 내부에 들어서자마자 맡게 되는 신선한 내음이 심리를 안정시킬 수 있도록 호텔나무 주안점의 아이덴티티로 지정했다.

 

루프탑, 스위트룸 조성

이번 리모델링에 있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스위트 룸의 과감한 변화다. 이전에도 도심 속 즐기는 캠핑 콘센트를 통해 야외 공간에서 텐트 숙박이 가능했지만, 이는 계절의 영향을 받아 특정 기간에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문제가 있었다. 그리고 눈·비와 같은 자연 현상에 절대적인 영향을 받아 최초 기획한 만큼의 만족도를 주지 못했다. 그래서 전동 어닝을 설치해 자연 영향을 해결했으며, 텐트 대신 루프탑 형식의 휴식공간, 즉 파티 성격으로 과감하게 전환시켰다. 바비큐 파티는 이전과 동일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가족이나 연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휴양지 감성을 부여했다. 이 객실은 호텔나무 주안점이 자랑하는 최상위 등급이기에 비치된 가구나 전자제품 모두 최고급으로 설치됐다.

 

고객 니즈 반영, 객실 테마 UP!

호텔나무 주안점은 객실마다 즐길 수 있는 테마가 다양해 20~30대 이용과 재방문율이 높은 편이다. 5.1ch 사운드가 설치된 홈시어터 객실에서는 대형TV, OTT 서비스를 통해 생동감 넘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최고급 사양의 게이밍 PC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연인 또는 친구끼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특수 객실을 준비 중에 있어,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빠르게 캐치해 즉각 대응하고 있다.

 

오감만족 서비스 강화

호텔나무의 직원들은 오감만족 서비스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체계적인 운영 매뉴얼과 주기적인 CS교육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으며, 그 중요성 또한 강조하고 있다. 호텔나무가 말하는 오감만족 서비스는 시각-깔끔한 인테리어, 아기자기한 소품들 청각-잔잔하게 들리는 음악소리 후각-향긋한 룸스프레이 향기 미각-스타벅*와 동일한 원두로 만든 커피 촉각-60수 이상의 린넨 등을 말하며 직원들은 늘 밝은 미소로 고객을 맞이한다. 첫인상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업소명 : 호텔나무 주안점

주소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435번길 7-8

전화번호 : 032-423-6374

디자인 콘셉트 : 모던, 심플, 내추럴

기타 추가사항 : 홈시어터, 대형TV, 게이밍 PC, 월풀, 바비큐장, 에어드레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