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양시 26호텔
경기도 안양시 26호텔
  • 숙박매거진
  • 승인 2022.08.3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서비스·문화가 융합된 새로운 공간 호텔

경기도 안양시 중심가에서 만나볼 수 있는 26호텔은 독특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적벽돌로 마감된 벽면 디자인, 커피숍을 방불케하는 스낵바 등은 유럽식 감성을 담고 있다. 그리고 최근 조성된 파티룸은 생일 축하와 같은 소소한 이벤트를 즐겁게 펼칠 수 있다. 숙박과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공간 호텔로 새롭게 탄생했다.

 

수도권 4호선 평촌역 일대는 대학병원 및 중앙공원, 멀티플렉스, 대형마트, 관광서 등 기반 시설이 제대로 갖춰진 1기 신도시 지역이다. 이곳은 안양시를 대표하는 대표 활성화지역으로 그 중심지에 26호텔이 있다. 로데오거리 중심에 위치해 비교적 젊은 세대의 방문율이 높은 편이며, 인근에 상주 인원 3만명 규모의 스마트벤처밸리가 운용돼 비즈니스 투숙객도 많은 편이다. 그렇다 보니 호텔 곳곳에서 독특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색다른 결과물들이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숙박예약 앱 이용후기를 살펴봐도 대부분 인테리어, 서비스, 청결 부분을 언급하고 있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레트로 감성과 모더니즘

26호텔은 지하 2, 지상 6층 규모로 45개 객실로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파티룸이 운영돼 일반적인 숙박업소와는 확실히 다른 환경을 제공한다. 적벽돌과 OSB 합판 등 소재로 조성된 인테리어 역시 크게 주목을 끄는데, 평범함을 벗어난 모머니즘이 구현되었다. 현관 입구에서 맞는 인테리어는 적벽돌로 마감된 벽면 디자인이다. 입구에서 주차장, 로비 등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대형 타이포그라피 디자인에 자그마한 조명들이 곁들어져 마치 패밀리 레스토랑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게다가 조그마한 전구들이 촘촘하게 박힌 간판 디자인은 마치 옛 유럽식 극장을 연상시킨다. 그렇듯 26호텔은 레트로 감성과 모더니즘이 조화롭게 구현되었다.

 

또 다른 즐거움 파티룸

코로나19 시국이 장기화되면서 호캉스와 같은 독립공간에서의 즐기는 문화가 크게 발달했다. 그러한 추세에 따라 여러 숙박업소에서는 호캉스 전용 객실이나 그에 상응하는 이벤트 객실을 조성해 수요 만족과 함께 하나의 트렌드 문화를 창출시켰다.

26호텔에서는 단순 이벤트룸을 넘어 지하 전 면적에 파티룸 8곳을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생일 축하와 같은 자리 또는 단체 스포츠 관람 목적 등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대형 TV와 사운드 바가 설치돼 생생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노래방 기기 등을 통해 흥을 돋을 수도 있다. 10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대형 파티룸도 준비돼있어 동호회 모임이나 직장 회식 장소로도 이상적이다. 나머지 파티룸은 4~5인 규모로 조성됐다. 따라서 젊은 세대가 많은 평촌 중심지에서 매력적인 공간이 새롭게 만들어졌다. 파티룸은 베이지 색상을 기본으로 하고, 원색을 최소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되었다.

 

세련미 가득한 객실들

26호텔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일반적인 숙박업소와는 분명 다른 색깔을 갖고 있다. 외관은 적벽돌 위주이나 실내는 OSB 합판 및 원목 소재가 다수 사용되었다. OSB 합판을 인테리어적 요소로 사용했다는 것은 그만큼 타숙박업소와 다른 차별화에 많은 신경을 썼음을 알 수 있다. 차가운 느낌을 주는 대리석은 지양하고, 따스한 느낌의 원목형 바닥재 및 벽재가 사용돼 안락함이 강조되었다. 티테이블이나 침대 프레임 등 나무 소재가 다수 사용되었다. 객실은 최대한 불필요한 요소가 배제돼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었다. 필요한 물품들로만 채워져 있어 기본에 충실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친절한 직원들의 서비스도 우수해 높은 만족도를 받을 수 있었다.

 

26호텔의 소통 성장

코로나19 시국임에도 26호텔은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보유한 매력이 제대로 발산되었기 때문으로, 숙박과 룸서비스, 문화공간이 맞물린 복합공간이 투숙객들에게 기억과 추억 등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었기 때문이다. 또한 인스타그램 등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속적으로 젊은 감성과 소통하고 있다. 내부에서 정통 레스토랑도 운영해 숙박과 함께 즐기는 가장 이상적인 분위기 환경을 제공한다.

 

숙박업소명 : 26호텔 평촌본점

전화번호 : 031-386-0025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182번길 13

디자인 콘셉트 : 심플, 모던, 클래식

기타 추가사항 : 파티룸, 노래방 기기, PC, 스낵바(레스토랑)

취재협조 : ()연결고리 / 010-9468-3858 / blog.naver.com/yggr20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