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최상급 제품을 공급하는 아델 인터내셔날

숙박업소 시공이 시작되면 현장에서는 수백 종의 마감자재 및 재료, 도구 등이 사용된다. 그 흔한 볼트-나사조차도 품질이 보장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이에 아델 인터내셔날은 중국으로부터 최적의 원자재, 인테리어 가구, 소품 등을 수입해 전국에 공급하고 있다. 20여 년 이상의 숙박업 운영 경력을 가진 임성우 대표가 직접 두드리고 만져보며 선별한 최상급 제품들이다.

숙박업소를 신축하거나 리모델링이 고민될 때, 혹은 나만의 인테리어를 반영하고 싶을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은 어떤 자재를 사용해야 하고, 구입처는 어디이며, 시공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물음이다. 인테리어 관련 정보와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내·외부 공사 등 무언가 시도를 한다는 건 모험에 가깝기 때문이다. 더구나 대부분의 숙박업경영자는 늘 주변 숙박업소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고 싶어 한다. 이러한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회사가 바로 아델 인터내셔날이다. 이 회사는 인테리어와 관련된 내·외장 건축자재, 조명, 가구, 침구류 등 숙박업소에서 요구하는 전 제품을 취급한다. 그리고 인테리어 개발 부서를 신설 예정으로 상담-공급-시공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다. 아델 인터내셔날은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국내로 들여와 전국에 공급하고 있는데, 20여 년 숙박업 운영 경력을 가진 임성우 대표가 직접 만져보고 두드려 최상의 제품들만 선별해 취급하고 있다. 중국산은 내구성이 취약하다는 편견을 깨트리고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공급 제품의 선정 기준

지난 2016년 문을 연 아델 인터내셔날은 20여 년의 숙박업소 총지배인 경력을 가진 임성우 대표가 새로운 도전을 위해 설립했다. 무엇보다 현장 속 오랜 경력을 통해서 숙박업소에 필요 또는 요구되는 니즈는 무엇이고 어떻게 반영해야 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있었다. 즉 높은 효과를 발산하는 제품은 무엇이고, 변화를 일으키는 촉매제는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임성우 대표가 생각한 제품 선정의 우선 기준은 내구성이다. 숙박업소는 휴식을 취하는 독립된 공간이기에 안락한 환경이 기본이 돼야 한다. 삐걱거리는 침대와 의자, 색 바랜 벽지, 수입이 약해 답답한 수전 등은 안락한 휴식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지적거리들이다. 그렇기에 가장 우선 사항으로 내구성을 선정하고 이어 디자인, 컬러, 밸런스, 희소성 등을 체크 선상에 올리고 고려한다.

 

트렌드 적극 반영한 제품군들

아델 인터내셔날이 취급하는 제품군은 수백가지에 달한다. 그중 가장 문의율이 높은 건 이동식 가구, ·외장재, 석재, 침구류 등이다. 물론 그 외에도 타일, 대리석, 액자, 매트리스, 가구 테이블, 수전, 샤워기, 욕조, 위생도기, 원단, 비품, 소품, 조명, 러거, 도어락, 거울, 제작 가구, 유리 등 숙박업소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그중 의자를 살펴보면 임성우 대표가 강조하는 내구성과 안전성이 제대로 표현돼 있다. 숙박업소에 사용되는 의자들은 체형이 제각기 다른 투숙객들이 수시로 이용함에 따라 견고성이 중요하다. 이에 아델 인터내셔날 의자에는 하부에 금속 프레임으로 지지대가 부착돼 틀어지거나 부러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또한 매트리스나 침구류 같은 피부에 맞닿은 품목들에는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독성물질이 포함되었는지 원재료들을 꼼꼼하게 점검한다. 그리고 숙박업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내·외장재 인테리어 구조물 등은 시각적 효과를 높이고 이질감을 줄이는 밸런스 측면을 강조했다. 제각기 다른 숙박업경영자 취향에 맞도록 유럽식, 아시아식 대륙별 특징이 들어간 콘셉트와 그리스, 프랑스 등 국가별로 유행한 고전미술 양식 등도 구현되었다.

 

아델 인터내셔날의 비전

숙박업경영자들이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8월 내 완광할 예정이다. 경기도 안성시에 준공될 전시장에는 그간 책자 또는 인터넷으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제품들을 직접 육안으로 볼 수 있다. 색감이나 강도, 표면처리 등 직접 실물을 만져보고 비교평가할 수 있다. 이에 임성우 대표는 직접 가이드를 자처해 제품 소개와 함께 인테리어와 관련된 현황, 정보, 지식 등을 전달하고 다가올 숙박업 트렌드에 관한 흐름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인테리어 시공 부서도 설립할 예정으로 숙박업소를 포함해 아파트나 상가, 빌딩 등까지 적용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임성우 대표가 제품 선택에 있어 당부하는 사항이 있다. “중국 현지 매장을 방문했을때 동행한 숙박업경영자들이 너무나 저렴한 가격에 현혹돼 자재·제품들을 즉시 결제한 사례가 있었다. 그러나 결국엔 재공사를 시행할 만큼 품질이 조악했고 원치 않는 이중 지출이 발생했다. 따라서 가격보다 품질에 우선순위를 두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아델 인터내셔날이 그러한 불만을 해결시켜줄 해결사가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문의 : 031-654-7586 010-9833-6710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