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숙박환경조성 지원사업’ 7월 31일까지 선착순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대한숙박업중앙회 간 협의 후 실시되는 안전한 숙박환경조성 지원사업이 오는 731일까지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본 사업은 정부에서 추진 중인 한걸음 모델의 일환으로써, 도시민박 제도화 방안과 관련해 온라인 플랫폼 업계-숙박업소를 대변하는 상생조정기구 구축, 안전한 숙박환경 조성, 불법숙박 근절 등의 공동 노력의 목적을 갖고 있다. 이에 정부는 미등록·편법 운영 등 불법숙박 단속과 제도적 개선을 위한 지원 등을 약속하는 소방안전시설점검 예산을 편성했다.

안전한 숙박환경 조성사업 신청 및 안내 홈페이지 safesookbak.co.kr
안전한 숙박환경 조성사업 신청 및 안내 홈페이지 safesookbak.co.kr

 

지원대상

공중위생관리법상 일반·생활숙박업소 중 연면적 600(181) 이상의 숙박업소가 대상이며 소방작동기능점검 환급과 소방관련 물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소방작동기능점검의 경우는 1회 비용의 80% 환급되며 상한액은 30만원이다. 소방물품은 15만원 내에서 해당 물품을 골라서 선택할 수 있다. 참고로 600미만 숙박업소의 경우는 하반기에 지원될 예정이다.

소방안전진단 참고 사진 (출처 신애원)
소방안전진단 참고 사진 (출처 신애원)
지원 소방물품 예시 이미지
지원 소방물품 예시 이미지

 

지원방법

본 지원사업의 신청 마감은 오는 731일까지이며 지원 예정일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접수는 안전한 숙박환경 조성사업(safesookbak.co.kr)’ 공식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홈페이지, 전화, 팩스 카카오톡 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833-3617, 팩스 0505-150-3617, 카카오톡 안전한숙박환경친구추가 후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