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꼭 맞는’ 안마의자 제조사 리쏘 주식회사

요즘 숙박업소 객실은 실내 문화가 크게 발달해 고유한 테마가 구현되고 있다. 게임 및 OTT(영상), 이벤트 객실 등과 같은 특징 외에도 부담 없이 힐링할 수 있는 건강 목적의 객실이 더해지는데 사우나나 월풀, 스파 그리고 안마의자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가성비 좋은 안마의자로 국내 시장을 석권한 온라인 판매 1위의 리쏘가 숙박업시장 진출을 알렸다. 여기에 구입비 부담을 줄여주는 렌탈서비스까지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온라인 판매 1위 안마의자 브랜드

국내 안마의자 대표 브랜드인 리쏘는 의료기기 회사에서 근무하던 김주형 대표가 가정 의료기기 시장에 대한 비전과 수요를 예측하고 과감하게 퇴사, 지난 2003년 설립한 회사다. 결과적으로 이 예측은 큰 성공을 거뒀고 지난해 연매출 189억원을 달성했다. 그런데 여기에 그치지 않고 올해는 더 상승된 매출액이 기록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즉 김주형 대표는 가장 잘 할 수 있고, 잘 알고 있으며, 성공할 자신이 있는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룩한 것이다. 리쏘는 지난 2018년 네이*쇼핑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2018~2020년에는 국내 관광서 납품실적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금은 50여 곳의 독립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며 홈플러*, 하이마*, 코스트* 등 대형마트에도 입점해 현장에서 직접 안마의자를 체험할 수도 있다.

 

가성비로 따라올 경쟁사가 없다

리쏘의 안마의자는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 가격이 3분의 2 수준이다. 그렇다고 기능에 제한이 되어 있거나 질 낮은 자재를 사용하는 등 개발에 편차를 두지 않는다. 뼈대가 되는 프레임과 부품, 외피 등은 모두 상급 재료들을 사용해, 안마의자라면 갖춰야 할 고장 발생에 적극 대응한다. 리쏘가 가격 경쟁력을 가지게 된 배경은 광고비 운영에 있다. 경쟁사들이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고가 정책을 펼칠 때, 리쏘는 그러한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오히려 품질과 성능 개선을 위한 연구개발에 지속적 투자하였다. 최근에는 이러한 연구 개발의 산물로 전동 리클라이닝과 회전이 가능한 리클라이너형 안마의자가 출시됐다. 온열과 통풍 기능까지 탑재돼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천연 재생가죽 외피 개발, 반영구적 사용

합성가죽의 경우 사람 몸에 닿을수록 내구력이 떨어져 색이 바래거나 삭아 버리는 등 취약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천연가죽은 마찰을 지속적으로 발생시키고 변질성이 유지된다. 하지만 두께로 인해 안마의자 소재로는 부적합하다. 이는 안마의자 회사들이 풀어야 할 과제로 인식되는데, 리쏘는 재활용 천연가죽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에코레더로 명명된 본 소재는 패드 및 헤드쿠션 등에 사용돼 내구성과 내마모성을 크게 개선시켰다. 상품등록까지 완료돼 리쏘만의 특허기술로 이용되고 있다.

 

구입비 부담완화, 렌탈 서비스

리쏘는 3가지 기본원칙을 전제로 렌탈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첫째, 숙박업경영자가 요청하는 수량 및 예산을 적극 고려해 충분한 렌탈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금융 조건을 제공한다. 둘째, 내구성이 뛰어난 안마의자를 공급함으로써 A/S 보증기간 이후에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셋째, 고장 발생 시 신속히 방문하여 영업적 불편함을 최소로 한다.

 

건강을 위한 객실 트렌드

최근 준공되는 숙박업소를 보면 객실마다 고유한 테마가 부여돼 다양성이 갖춰지고 있다. 이는 코로나19가 만들어 낸 실내 문화와 4차산업 발달에 의한 IT·IoT 기술의 신종 트렌드로 숙박업소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다. 게임·이벤트·시네마룸이 대표적이나 여기에 힐링·건강이 적용된 객실이 추가되고 있다. 월풀, 스파, 안마의자 등이 갖춰진 객실을 찾는 투숙객이 증가한 것이다.

이에 리쏘는 숙박업소에 특화된 LSE-50N 제품 등을 제안하고 있다. 한국인 체형이 적합한 SL 프레임으로 설계되어 목부터 허리까지 요추라인에 딱 맞게 작동한다. 여기에 4D 마사지볼이 굴곡을 따라 움직이며 구석구석 빠짐없이 풀어 준다. 그 외 동급 최강 발안마, 전신 에어마사지 등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숙박업소를 위해 렌탈료도 파격 할인하고 있다.

리쏘는 늘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숙박업소 내 안마의자는 제각기 다른 체형을 가진 투숙객이 이용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기계가 바로 이용자의 체형을 자동 분석하거나 안마 강도, 다양한 코스 등을 제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물리학과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혁신적 AI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기대되는 리쏘의 변화

리쏘는 광고에만 의존하는 홍보 방식은 지양하고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가 콘텐츠화되는 대면 방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비록 판매율에서는 속도가 늦을 순 있겠으나, 단골이 만들어지는 확고한 계기가 될 수 있다. 신뢰가 갖춰지면 리쏘의 가치도 올라가기에, 국내외 시장에서 리딩할 수 있는 안마의자 브랜드로 성큼 올라갈 수 있는 지지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 1644-4710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