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맞아 가족여행지 5선 소개
5월 ‘가정의 달’ 맞아 가족여행지 5선 소개
  • 숙박매거진
  • 승인 2022.05.0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 ‘부산’ 등 디지털 데이터 분석 통해 선정

5월은 화창한 봄 날씨가 절정에 이른 가정의 달이다. 때마침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길고 길었던 코로나19도 진정국면에 접어든 만큼 그동안 못했던 가족 여행을 떠날 기대감이 차오르고 있다. 부킹닷컴이 5월 가정의 달을 기념으로 내부 데이터를 분석해 각자의 취향에 따라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각양각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여행지 5선을 선정했다.

 

제주도 서귀포 - 휴식

화산 해안선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둘러싸인 서귀포는 부킹닷컴 한국인 유저들이 휴식으로 가장 많이 추천한 곳으로 온 가족이 평화로운 분위기 속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이다. 해변에서 맑고 푸른 제주 바다를 유유히 바라보거나 천지연폭포와 정방폭포를 거닐며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의 물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저절로 마음에 여유가 스며들 것이다. 이외에도 한라산을 오르는 산책 코스를 따라 짧은 하이킹을 즐기며 가족끼리 느긋한 대화를 나누는 것도 힐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한 서귀포는 온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기에도 제격이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 들러 길거리 음식과 신선한 농산물 등 지역 별미를 즐길 수도 있으며 서귀포 시내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전통 한식당과 고기 맛집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까사로마호텔’
제주도 서귀포시 ‘까사로마호텔’

 

부산광역시 - 해변

부킹닷컴 이용자들이 해변으로 가장 많이 추천한 곳은 바다의 도시 부산이다. 해운대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일광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 등 각각이 모두 여름이면 인산인해를 이루는 7대 해수욕장이 있는 만큼 부산이 해변명소로 꼽히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매 여름 부산은 전국에서 방문하는 해변 여행객들을 위한 샤워시설, 탈의실, 인명구조 서비스를 비롯 다양한 편의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해변을 따라 수상스포츠, 아웃도어 액티비티 그리고 길거리 공연 등이 더 많이 펼쳐져 가족을 위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 - 음식

서울은 구석구석 훌륭한 레스토랑, 카페, 길거리 음식점이 즐비해 음식에 관해서는 이견이 없을 정도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다. 청담동과 한남동처럼 고급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 유명한 동네를 비롯, 트렌디한 레스토랑, 카페와 맛집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연남동이나 익선동, 그리고 맛있는 음식과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는 숨은 명소로 가득한 힙지로(+을지로) 등 서울에는 가족 구성원 모두의 미각을 만족시키며 즐거운 식사 경험을 선사해줄 곳들이 많다.

 

경기도 용인시 - 놀이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집에 틀어박혀 있던 지루함을 떨쳐버리고 아드레날린을 분출하고 싶은 가족 여행객들에게는 테마파크'로 가장 많이 추천된 용인이 안성맞춤이다. 용인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워터파크 중 하나인 캐리비안 베이와 동물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테마파크 에버랜드가 자리 잡은 곳이다. 에버랜드는 글로벌 페어’, ‘주토피아’, ‘유러피안 어드벤처’, ‘매직랜드’, ‘아메리칸 어드벤처' 5개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액션과 재미로 가득 찬 다이내믹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전통문화 테마파크인 한국민속촌' 또한 가족들이 전통놀이 등 특별한 체험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경상북도 경주시 - 역사

역사에 있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경주시는 아이들 교육 요소를 고려한 여행에 최적지다. 불국사, 대릉원, 첨성대, 양동마을 등 역사적인 관광지가 넘쳐나는 경주는 과거 신라의 수도로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많아 고대 예술과 역사에 빠져볼 수 있는 곳이다. 동시에 자전거 여행지로도 유명한 만큼 가족 여행객들이 곳곳에서 쉽게 자전거를 대여해 여유롭게 라이딩을 즐기며 경주의 여러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본 뒤에는 한국의 전통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쇼핑 스폿들이나 카페, 식당으로 가득한 황리단길에서 신구가 조화된 경주의 또 다른 매력 또한 만나볼 수 있다.

경상북도 경주시 ‘한옥 라온’
경상북도 경주시 ‘한옥 라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