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까지…업소별 서비스·시설·위생수준 평가 시행

인천시 연수구는 공중위생영업소의 서비스 수준 질적 향상과 소비자들의 알 권리와 선택권 확대를 위해 ‘2022년 공중위생업소서비스평가를 이번 4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 제13조에 의거, 전체 공중위생업소 중 숙박업·세탁업·목욕장업과 이용업·미용업을 격년으로 전수 평가하며, 업소별 서비스·시설·위생수준을 평가도구표에 의거, 현지 조사해 평가를 시행한다.

올해는 숙박업·목욕장업·세탁업소 전수인 총 235개소에 대해 평가 예정이며 평가결과 90점 이상 최우수업소는 녹색등급, 80점 이상~90점 미만 우수업소는 황색등급, 80점 미만 일반관리대상 업소는 백색등급을 부여한다.

평가 결과는 연수구청 누리집에 공표하고 부적합 업소에 대해서는 부적합 사항을 개선하도록 해 공중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공중위생업소의 서비스평가 결과를 활용해 서비스 및 위생수준이 우수한 업소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평가 결과가 공개됨에 따라 업소의 자율적인 위생수준과 서비스수준의 향상을 유도할 수 있다.

평가 결과 우수 업소에는 우수공중위생업소 표지판 제작과 홍보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부여될 계획이며 백색등급업소는 위생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컨설팅 등을 제공해 향후 우수업소로 향상될 수 있게끔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 연수구 관계자는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통해 위생·서비스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지속적 관리를 통해 구민이 쾌적하고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는 공중위생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