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실천하는 친환경 호텔로서 공로 인정받아

수상받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황은미 총지배인(오른쪽)
수상받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황은미 총지배인(오른쪽)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2022 국가브랜드대상 호텔·리조트 부문 1위에 선정되며 6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국가브랜드대상은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 각 항목에 근거해 평가되며, 이를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기 때문에 더욱 그 수상의 의의가 있다. 워커힐은 모든 항목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무엇보다 팬데믹 상황에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 온 워커힐은 최고의 서비스는 물론, 환경부 산하기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 표지를 취득했다. 이를 통해 단순 친환경 제품 비치만이 아닌, 워커힐이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과정에 걸쳐 환경 부하를 체계적으로 줄이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 호텔 업계 최초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검증 취득 등 지속적인 친환경 호텔로의 전환 의지와 혁신을 인정받아 6연 연속 국가브랜드대상 1위 수성의 위업을 달성했다.

이 밖에도 워커힐은 프라이빗 다이닝 룸 확대, 인룸 다이닝 강화, 테이크아웃 메뉴 및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PB상품 개발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패키지 기획 등 선제적인 시도와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