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상권 중심지 된 감각적 트렌드 호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에 위치한 호텔 바츠는 가장 트렌드화된 시스템과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적 감각이 살아있는 인테리어와 모던한 클래식 디자인이 조화롭게 구현되었고, 여기에 고객만족 서비스까지 더해져 지역 대표 호텔로 우뚝 서고 있다. 고사양 PC로 막힘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대형TV로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OTT 서비스를 시청할 수 있다. 현 숙박업계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일대는 흔히 주변에서 보던 도심 환경과 별반 다르지 않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사방에 위치하고 공연장과 멀티플렉스(극장), 쇼핑센터, 체육경기장 등 생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여기에 호텔 바츠가 위치한 곳은 행정기관인 평택시청 후면에 있는 골목상권 지역으로, 여기는 관광차 고객보다 단골손님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숨겨진 맛집도 존재하며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가득찬 곳이다. 골목상권 특성상 역동성이 덜한데, 호텔 바츠는 범용적 정책 등을 펼치며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최근 숙박업계는 단순 휴식에 그치지 않고 멀티기능이 반영된 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대형TV로 즐길 수 있는 영화·드라마 시청, 시네마 룸의 활용이다. 그리고 고사양 PC 설치를 통해 PC방 수준에 비견댈만한 게임 환경도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 시국으로 인해 외부 활동이 축소돼 호캉스를 즐기려는 투숙객들이 중소형 호텔을 새로운 장소로 낙점하면서 PCOTT, 스낵(조식), 마사지 등 객실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서비스 등이 강화되었다.

호텔 바츠의 디자인 기획을 맡은 ()인트디자인은 이러한 트렌드를 완벽하게 부합하기 위해 기초공사에서 마무리까지 전면 교체를 단행했다. 목공사, 수도 설비공사, 전기배선 공사, 바닥전기난방 공사 등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모두 시공했다. 이어서 욕실 타일 및 가구 교체 등 디자인 측면에서도 새롭게 인테리어를 적용했고, 건축주와 지속적 소통을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디자인을 반영했다.

 

트렌드를 우선으로 한 인테리어

연면적 1,200(363)4개층 높이, 35객실을 운영하는 호텔 바츠는 대실 비중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자극적인 위락시설이 아닌 도심 속 상권이기에 단기 휴식을 목적을 둔 투숙객 비중이 높은 편이다. ()인트디자인 역시 이러한 점을 주목하고 외관은 심플하면서 낯설지 않게, 내부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기획 설계했다. 특이한 점은 객실 타입을 특실, 준특실, 일반실의 3가지로 최소화함으로써 운영에 복잡함을 줄였다.

외관은 적벽돌을 기본 마감재로 선택하고 핀조명을 촘촘하게 설치해 주·야간 어느 시간대에서도 미적 인테리어 감각이 빛나도록 구현했다.

내부는 모던한 클래식을 지향하면서 각 층마다 디자인 콘셉트를 부여하였는데, 블랙 또는 자주빛 컬러가 사용되었고, 적벽돌과 클래식 그림 액자 등이 조화롭게 배치돼 독특함을 선사한다. 이 모두 안정감, 중후함, 신선함을 기대케 하는 디자인 장치들로 단조로움이 탈피되었다. 여기에 고품질 마감재인 방역벽지, 제작벽지, 600각의 테라조 타일, 고벽타일, 청고타일 등이 사용되었고 디자인루바, 웨인스코팅 등 각각의 객실 콘셉트에 맞게 적용되었다.

 

고사양 커플 PC가 설치된 특실

특실은 고사양 PC가 설치되어 게임을 즐기려는 투숙객에게 딱 알맞다. 면적 또한 넓어 동선에 불편함을 주지 않으며 대형TV를 통해 불편함 없이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객실 디자인은 제 각각인데, 특이한 디자인으로는 먼저 핑크빛 웨인스코팅으로 마감된 따스한 느낌의 객실과 벽면을 따라 설치된 두 줄의 라이팅 조명이 있는 사이버틱한 객실이 있다. 투숙객 취향과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휴식에 중점화된 준특실

준특실은 특실과 달리 고사양 PC1~2대로 제한적이다. 이는 게임 목적이기보다 TV시청과 안락한 휴식에 초점이 잡혀 있는 것이다. 침대가 놓은 구역 또한 원목으로 만들어진 침대 받침대가 배치되어 있어 더 나은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객실 컬러는 핑크, 화이트 등 안정감을 높여주는 색상이 사용되었다.

 

각각의 멋이 살아있는 일반실

일반실은 약간의 평범을 거부하고 있다. 양산된 공산품에서 각각의 특이점을 찾을 수 없듯이, 호텔 바츠의 일반실은 객실마다 디자인 포인트가 명확하다. 도형과 형상이 어우러진 기하학적인 모양과 나뭇잎 등 사물이 주체화된 유기적 형태, 형이상학적인 그림 액자 등 매우 다양하다. 고벽돌과 테라조 바닥, 인테리어 필름도 적절하게 사용되었다. 객실마다 생생함이 묻어 있어 인기가 높다.

 

늘 선도하는 트렌드 호텔로 유지되도록

호텔 바츠는 최초 설계부터 운영까지 명확한 설정 방향에 따라 설계되었다. 누구보다 빠르게 숙박업계 트렌드를 인지하고 접목함으로써 선도적인 호텔로 앞서 나갔다. 점점 숙박업계에서도 멀티버스에 대한 개념이 영향을 끼치고 있다. 호텔 바츠 역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 개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트디자인 역시 모던한 클래식 속에 담긴 미래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반영하겠다 약속했다.

 

 

업소명 : 호텔 바츠

주소 : 경기 평택시 평택576번길 22

전화번호 : 031-658-6643

디자인 콘셉트 : 심플, 모던클래식, 뉴트로

기타 추가사항 : 대형TV, 고사양 PC, 스낵바 등

시공 및 취재협조 : ()인트디자인 / 010-3945-8283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