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객실에서 ‘남한강 뷰’를 감상한다

경기도 양평군은 수도권 중심지에서 근거리에 위치해 소소한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자전거 라이딩이나 자동차 드라이브 등을 즐기는 데 있어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다. 또 수목원이나 휴양림 등이 곳곳에 위치해 상쾌한 힐링타임도 즐길 수 있다. 서울 중심지에서 차량으로 1시간 이내면 도착 가능해 연인, 가족 등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다. 여기에 여행의 감흥을 더해줄 남한강 뷰드라이브인 무인텔이 있다. 바로 소르 호텔이다.

산과 물이 어우러진 자연의 도시 경기도 양평군은 수도권에서 근접하다는 이점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갖추고 있다. 시원하게 뻗어 있는 남한강변 전용도로를 따라 자전거 라이딩이나 자동차 드라이빙이 가능하고, 수목원·휴양림에서 피톤치드 힐링을 상쾌하게 체험할 수 있다. 그만큼 수도권에서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즉흥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여기에 달콤한 휴식의 연장으로 통창 넘어 남한강 조망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인 무인텔이 있다. 심플과 럭셔리가 조활롭게 조성된 소르 호텔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연면적 3,305(1,000), 2,314(700) 규모에 4층 높이, 30객실의 소르 호텔은 전용 주차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별다른 터치 없이 객실로 이동할 수 있다. 객실은 리버(2), 시크릿(3), 스타·하비연(5) 타입으로 운영되며, 객실에 설치된 발코니에서 차 한잔과 함께 유유자적한 남한강 조망을 즐길 수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IC, 남양평IC에서 20분 내 거리에 있으며, 호텔 인근으로는 양평카페촌과 강하예술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가벼운 산행지로 매봉산, 백병산 등도 즐길 수 있어 등산객들의 방문도 높은 편이다.

 

안전바탕 위에 밸런스를 담다

외관에서 바라본 소르 호텔의 첫인상은 단단함이다. 노출 콘크리트와 적벽돌로 굵직하게 마감된 외관 인테리어는 안전과 신뢰적 측면에서 높은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 투톤 컬러로 시선의 부담감을 낮췄고 품격을 높여 접근에 대한 거부감을 덜어준다. 그리고 수변구역에 위치한 특성상 지반 붕괴에 대한 우려를 안고 있는데, 소르 호텔은 20M 파일을 촘촘하게 박고 안전도 테스트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붕괴 및 부실시공에 대한 우려를 원천 차단시켰다. 이는 건축주와 시공을 맡은 두림하우징의 제일 선순위 정책이었다. 여기에 신뢰키워드를 디자인 기획에 있어 핵심 테마로 설정했고, 내외부가 완벽한 밸런스 호텔 탄생에 중심축으로 삼았다.

 

객실에서 느끼는 교감·힐링

실내 디자인은 심플함과 럭셔리, 중후함 등을 담고자 디자인 기획되었고, 가용 색상 수를 최소화해 불필요한 시선 분산을 방지했다. 화강석과 원목(목재) 등 고급 자재를 사용함으로써 품격을 높였고, 여기에 고급형 매트리스, 디자인 소파, 대형TV 등 설치로 럭셔리의 방점을 찍었다.

또 객실에 통창과 발코니를 조성하고 편안하게 남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편의성이 강조되었다. 객실 내 그 어느 곳에서 있어도 남한강 조망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힐링의 시작이자 끝이라 볼 수 있는 욕실 공간을 객실마다 다르게 디자인해 신선도가 높아졌다. 특별하게도 전통무늬 띠창을 참고한 방문, 창문이 설치된 객실을 따로 조성해 투숙객들의 취향도 반영되었다. 객실은 총 12개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3층 객실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이동에 편리하며, 곳곳에 명화 액자가 비치되어 클래식한 이미지도 전달해준다. 그리고 사생활 침해 소지가 있는 몰카 방지를 위해 수시로 몰카탐지기를 작동시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범죄사전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리버, 시크릿, 스타 객실

본 객실에는 화강석, 원목(목재), 대리석 등 내장재가 다채롭게 사용되었다. 각각 침대 헤드, 가벽, 벽면 마감재, 가구, 세면대 받침대 등 포인트 디자인에 사용돼 독창적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색상 역시 블랙, 그레이, 그린, 화이트 색상을 사용해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주었고 더불어 중후한 럭셔리 느낌까지 전달해 준다.

 

하비연 객실

강가에 숨겨놓은 인연이란 뜻의 하비연 객실은 전통문양(띄 무늬)이 그려진 문과 창문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여기에 금색으로 몰딩된 벽면 디자인이 고풍과 어울려 현대적 퓨전 이미지로 재탄생했다. 소품 역시 전통 주전자, 원목 테이블 등 다채로운 전통요소가 곳곳에 비치돼 색다른 경험을 전달해 준다.

 

업소명 : 소르 호텔(드라이브인 무인텔) / sorhotel.co.kr

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535-2

전화번호 : 031-772-4500

디자인 콘셉트 : 심플, 럭셔리, 클래식

기타 추가사항 : 대형TV, 디자인 욕조, 발코니, 전 객실 남한강 뷰

시공 및 취재협조 : 두림하우징 / 031-264-6981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