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말연시 호텔 등 방역수칙 특별점검 실시
경기도, 연말연시 호텔 등 방역수칙 특별점검 실시
  • 숙박매거진
  • 승인 2021.12.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2년 1월 2일까지, 관광숙박시설 및 테마파크 대상

경기도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이용객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숙박시설 및 유원시설 등을 대상으로 202212일까지 방역수칙 준수 여부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와 돌파감염 등 확진자 증가 추세에 대응하고자 이용객 급증이 예상되고 위험성이 높은 관광호텔, 스키장 내 콘도, 테마파크(종합유원시설) 등이다.

관광숙박시설의 주요 점검 사항은 객실당 4인 이하 이용 준수 여부 숙박시설 주관 파티 등 행사 주최 자제 등을 점검하고, 테마파크 등 종합 유원시설에서는 많은 관광객이 모일 우려가 있는 불꽃놀이, 공연 등 행사 자제 마스크 착용, 수용 제한 인원 준수 등을 중점 점검한다.

경기도는 코로나19가 본격 시작된 지난 20204월 말부터 현재까지 19회에 걸쳐 법정관광지, 관광숙박시설, 유원시설, 야영장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하는 등 관광시설의 코로나19 대응체계를 사전 점검해 미비한 사항을 개선 중에 있다. 2022년에도 명절연휴, 휴가철 등에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관심을 두고 지속 점검할 계획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성탄절·연말·연시를 맞아 관광숙박시설에서 가족·지인 간 모임이 많이 이뤄지고 해넘이, 해맞이 행사 등으로 도내 주요 관광지와 유원시설에 이용객이 집중돼 감염병 확산이 우려된다라며 사업주와 이용객 모두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