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미수료시 과태료 부과

경기도 내에서 가장 많은 민박업소를 보유하고 있는 태안군이 안전하고 깨끗한 관광지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관내 농어촌민박 사업자 858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1231일까지 ‘2021년도 농어촌민박 사업자 대상 친절·서비스 및 안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관광객들과 직접 대면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어촌민박업소의 서비스 관리 필요성에 따른 것으로, 태안군은 코로나19로 집합교육에 어려움이 있어 온라인을 통한 심도 있는 교육에 나설 계획이다.

태안군은 ()한국농어촌민박협회를 교육기관으로 선정해 929일부터 1019일까지 1차 교육을 실시하며, 미수료자가 있을 경우 1025일부터 1112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보충교육에 나선다.

한편, 태안군은 지난 20157월 농어촌정비법 개정으로 농어촌민박 업주들의 서비스·안전교육 이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업주들이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조치하고, 보다 수준 높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통해 관광 이미지를 한 차원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위드코로나 시대 도래 시 연중 많은 관광객이 태안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역 숙박업소 등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업소를 방문해 지도·점검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돌아갈 수 있는 태안군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태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친절한 지역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이번 서비스·안전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태안군이 전국 최고의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