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인테리어, 자가발전 자전거 등 체험형 비건 라이프 제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친환경 호텔 활동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비건 콘셉트 룸인 비건 전용 객실을 도입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비긴 비건(Begin Vegan) 패키지를 출시했다. 그간 호텔에서 음식이나 어메니티를 앞세운 비건 콘셉트를 선보인 경우는 많았으나, 이처럼 객실 전반에 걸쳐 비건 인테리어 및 관련 용품을 도입하며 친환경 비건 트렌드를 총체적으로 경험하도록 하는 경우는 국내 호텔 중 최초다.

워커힐의 비건 전용 객실은 그랜드 워커힐 패밀리 딜럭스 스위트’ 3개 객실에 만들어졌다. 일부 소품을 비건 제품으로 비치하는 수준을 넘어서, 고객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이 큰 특징이다. 먼저 이불과 베개 커버로는 친환경 오코텍스(OEKO-TEX) 인증 제품을 사용, 동물성 충전재인 구스다운 대신 한국 비건 인증원에서 인증 받은 비건 충전재를 넣었다. 타올과 가운, 욕실 매트 또한 국제 공정 무역 라벨이 부착된 친환경 제품이다.

객실 내 샴푸, 바디워시, 치약과 로션 등 역시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은 제품이 비치됐으며, 특히 샴푸는 이산화탄소를 상쇄하고 97% 자연 분해되는 샴푸바 제품으로 비치했다. 더불어 비건 어메니티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 비건 화장품 브랜드 멜릭서(Melixir)의 선크림, 립버터 등의 뷰티 세트가 제공된다.

워커힐은 또한 비건 식품에 익숙한 소비자뿐 아니라 대중적인 입맛까지 고려한 다양한 친환경 식음료를 제공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비건 미식의 경험을 선사한다. 조식의 경우 클렌즈 주스, 무농약 채소 샐러드와 비건 빵, 대체육을 활용한 미트볼, 수제 그래놀라 등 고품질 식품으로 구성, 객실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룸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더불어, 비건 콘셉트 룸에는 발전기가 부착된 실내 자전거가 비치됐다. 자전거 사용자가 직접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하고, 이렇게 생산된 전기로 휴대폰을 충전하는 환경 체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