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코리아글로벌, 친환경자재로 숙박업계의 러브콜을 받다
㈜비엠코리아글로벌, 친환경자재로 숙박업계의 러브콜을 받다
  • 박정임 기자
  • 승인 2021.07.3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건강을 위해 친환경이 각광받고 있는 요즘 숙박시설의 건축자재 또한 친환경이 대세다. 친환경자재란 원료 채취와 생산 단계에서부터 유통·소비·사용 후 처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자원과 에너지를 적게 사용하며 인체와 자연에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한 자재를 말한다. 친환경자재의 대표 선두주자 (주)비엠코리아글로벌을 통해 친환경 건축자재의 강점과 효과에 대해 들어봤다.

▲ 용인 스테이호텔 파모스펄 시공 전(좌)과 시공 후(우)
▲ 용인 스테이호텔 파모스펄 시공 전(좌)과 시공 후(우)

숙박시설도 친환경 건축자재로
(주)비엠코리아글로벌은 친환경 건축자재 유통을 전략사업으로 삼아 불연, 천연 및 친환경 소재 건축자재의 발굴과 가공, 유통을 위주로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분야에서 다년간의 실무 노하우를 축척한 기업이다. 이에 숙박업경영자들 사이에서도 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주)비엠코리아글로벌은 기업 이익에 우선해 친환경과 에너지 효율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건강한 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기업이 되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비엠코리아글로벌은 불연·단열·초경량 소재의 외벽 마감자재를 국내 최초로 도입해 에너지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특히, 초경량 소재로써 리모델링 시 노후화된 외벽에 가장 적합한 자재임을 입증했고, 공사시간도 단축하게끔 했다. 다양한 사이즈와 대리석 질감의 퀄리티 높은 마블타일을 저렴한 가격으로 도입해 내부 인테리어 시 건물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어 숙박업경영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비엠코리아글로벌에서 생산하고 있는 자재는 파모스펄·마블타일·ECO펄스톤(바닥)이 있는데, 이 중 2016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파모스펄의 가장 큰 특징은 초경량·단열·불연·방수성의 단어로 압축할 수 있다. 실제로 파모스펄로 만든 어항을 살펴본 결과, 물에 뜰 정도로 가벼운 파모스펄의 무게(화강석과 대리석의 1/6)와 ‘제로’에 가까운 수분 흡수율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파모스펄의 시공편의성 및 경제성, 이·변색 방지 효과, 사후관리의 용이성, 지진에 대한 2차 피해(건축자재 낙하) 최소화 등을 방증하는 것으로, 파모스펄이 숙박건물의 신축 및 리모델링 시 최적합 외벽자재로 각광 받는 이유가 되고 있다. 또 파모스펄은 천연제품으로 유해물질이 없어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고 원적외선 방출, 식품첨가물로도 사용될 정도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이유로 현재 민간사업뿐만 아니라 학교의 리모델링 및 신축사업, 숙박건물에 꾸준히 적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 다른 주력자재로 내부마감자재인 마블타일을 들 수 있다. (주)비엠코리아글로벌 마블타일의 경우에는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빅사이즈 타일 600×1200, 800×800, 900×1800, 1200×2400(그 이상 사이즈도 가능)을 취급하고 있으며, 실제 시공 시 천연대리석인지 타일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의 퀄리티 높은 제품들이 많이 있다.

비엠코리아글로벌에서 지난 6월 24일 특허증을 발급받은 신제품 ECO펄스톤(바닥)은 불연·보온·단열·경량·얇은 두께·방음·방수·방화·유해물질 없음·방사능 없음·고밀도·시공편의성·천연소재의 무기질로 제작 등의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보일러 패널이다.
리모델링 시 초경량성으로 건물의 하중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기존의 보일러 온수관을 철거하지 않고 그 위에 바로 시공이 가능하다.

▲ 마블타일 시공
▲ 마블타일 시공

친환경자재가 갖는 일반자재와의 차별성
(주)비엠코리아글로벌은 타 업체에 비해 일반적이지 않은, 국내에 선보이지 않은 시공 편의성·경제성·에너지 절약성·안정성·미관성 등을 고루 갖춘 자재를 발굴 및 가공·개발해 유통하려고 하고 있기에 다른 일반 자재에 비해 특수한 특징이 많다.
특히 파모스펄의 경우 외벽 마감자재인 ‘테라코타’와 비슷, ‘테라코타’가 진흙으로 만든 세라믹패널이라고 한다면, ‘파모스펄’은 진주암으로 만든 세라믹패널이라고 볼 수 있다.

파모스펄은 테라코타에 비해 단가가 저렴하고 색상과 무늬가 다양하며, 다공질로 인하여 초경량·단열성 등 여러 가지 기능들로 인해 숙박건물에 특히 인기가 많다.
이처럼 (주)비엠코리아글로벌은 불연성, 초경량성(건물 하중 감소·작업 시 안전·공사기간 단축·지진에 대한 2차 피해 최소화), 친환경(항균·새집증후군 예방), 방음 등의 다기능성 자재 파모스펄을 중심으로 대리석과 매우 흡사한 마블타일 및 세라믹패널, 시공의 편의성과 초경량성·방수성·불연성·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해 리모델링과 신축의 냉·온수관을 용이하게 시공하기 위한 ECO펄스톤 보일러패널 등의 내외장재를 전략적으로 유통할 예정이다.

▲ 에코펄스톤(바닥) 시공
▲ 에코펄스톤(바닥) 시공

(주)비엠코리아 글로벌은 저급자재를 취급하지 않으며, 인간의 생명과 직결된 것이 건축자재임을 항상 인식하고 실현하려 애쓰는 업체다.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하며 건축 내외장재를 개발·유통·연구하고 투자 또한 아끼지 않는다.
대기업 위주로 편성돼 있는 현 건축자재 시장에 당당하게 선전포고한 (주)비엠코리아글로벌은 일부 대기업이 독점하는 시장구조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모두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한다.
끊임없는 연구·개발, 신소재 발굴 등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공급함으로써 새로운 건축자재 문화를 만드는 하나의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주)비엠코리아글로벌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