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매거진 주최, 숙박혁신경영 뉴로제너레이션포럼

중소형 숙박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며 경영의 혁신을 추구하는 혁신경영리더스포럼이 오는 7월 13일 오후 3시 인천 연수구 소재 테크노파크IT센터 5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숙박매거진이 주최하는 뉴로제너레이션포럼은 중소형호텔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점검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연구하면서 호텔경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관광숙박산업 리더스포럼이다.

제1회 포럼의 밋업데이(Meet-Up Day) 프로그램에서는 ㈜자립 박보현 대표, ㈜탑위드씨디엠 심윤보 본부장, KB국민은행 최정욱 회계사, 서초노무법인 최창균 노무사가 각각 ‘잘되는 호텔만 아는 마케팅 노하우’, ‘중소형숙박 이제 RMS 시작할 때’, ‘가업승계 최근 이슈’, ‘11월 시행되는 임금명세서 서면 교부에 대처하기’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또한 99초 스피치 프로그램에서는 도미텍, 퍼니켄, 일하는손, 오토쉘, 무비넷이 참여하며, KB손해보험이 네트워킹 제안기업으로 참석해 중소형 숙박산업 손해보험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참가자들은 포럼을 통해 관광숙박산업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비트렌드와 대응전략을 모색하며 마케팅에서부터 금융, 아이템까지 정보를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관광숙박산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면서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다.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대응전략이 아닌 고객을 찾아나서는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고 있으며, 비대면 IT솔루션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상황이다. 결국 경쟁력에서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이 같은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개발하며 적절한 아이템을 경영에 도입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이번 포럼은 단순히 혁신경영을 추구하는 중소형호텔 경영자들이 참석해 정보를 교류하는데 그치지 않고, 참가자들이 정책연구단 모임을 구성한다. 정책연구단은 관광숙박산업에 필요한 정부정책을 연구하는 것은 물론, 산업발전에 필요한 신사업 분야를 개척하고 혁신경영에 필요한 기업정보를 공유하면서 호텔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산업리더로 역할하게 된다.

포럼에 참여를 희망하는 숙박업경영자는 참가신청 페이지(https://url.kr/cyqgna)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