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오리털이불, 숙박전문 매트리스, 디자인가구

최근 중소형호텔에서 다양한 트렌드가 도입되면서 대형 시설물과 아이템이 도입되고 있지만, 숙박시설의 기본 중 기본은 잠자리다.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객실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중소형호텔의 가장 기본적인 경쟁력이라는 것이다. 이에 기본에 충실할 수 있는 호텔의 경쟁력 아이템을 살펴봤다.

40년 전통의 오리털이불 명가
오리털이불은 흔히 겨울용이라는 편견이 많다. 그러나 오리털침구는 외부의 온도와 습도 변화에 따라 수축, 팽창, 흡습, 방습 등의 기능을 작용하기 때문에 장마철이나 기온차이가 심한 초여름, 초가을에도 편안한 호텔 숙면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명성실업은 국내에서 오리털이불을 생산한지 40년이 지난 기업이다.

오리털이불과 관련해서는 오랜 노하우와 전통을 지녔으며, 숙박시설을 전문으로 오리털이불을 생산해 왔기 때문에 중소형호텔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더구나 오리털 뿐 아니라 극세사, 여름이불, 이불커버, 배개커버, 베드러너, 가운, 타올 등 사실상 모든 린네류를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중소형호텔의 침구류 파트너로 적합하다.

숙박업 전문 매트리스 기업
고객에게 편안한 숙면환경을 제공하는데 필수적인 아이템은 매트리스와 침대다. 특히 호텔 매트리스는 사용감이 느껴지지 않는 하드타입의 내구성이 필수적이다. 꺼짐 현상 등 사용감이 느껴지는 매트리스는 고객들의 불만와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높은 내구성과 안정감, 호텔에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이 숙박업경영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태리그린침대는 유통단계를 축소해 공장에서 중소형호텔로 바로 판매되는 구조를 형성해 제품단가의 거품을 뺏다. 특히 숙박시설 전문기업으로, 중소형호텔 뿐 아니라 모텔, 펜션 등의 환경에 최적화된 매트리스와 침대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면서 명성을 쌓았다. 엄선된 자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객실환경을 연출하도록 돕는 아이템을 찾는다면 이태리그린침대로부터 종합적인 컨설팅을 받는 것이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객실컨디션을 완성하는 가구
침구류, 매트리스 및 침대와 더불어 안락한 숙면환경을 형성할 수 있는 아이템은 가구다. 객실의 가구는 단순히 기능적인 측면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느끼는 감성과 이어질 수 있는 호텔에 적합한 가구들이 배치되어야 하는 것이다. 색상은 물론, 소재가 자유로워 객실 인테리어 콘셉트와 조화롭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공간디자인을 완성해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것이다.

㈜수림디자인가구는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가구 전문기업으로 가구의 품질을 최우선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객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양산하고 있으며, 정확한 시공과 마무리까지 책임지는 업체로 명성을 얻고 있다. 객실 타입에 특화된 디자인을 찾는다면 수림디자인가구로부터 훌륭한 제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