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책의 날 맞아 제주 독립서점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

에어비앤비가 세계 책의 날(4월 23일)을 맞아 제주도의 독립서점을 중심으로 동네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에어비앤비는 22일 ‘독립서점 가까이, 에어비앤비’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에어비앤비는 제주 성산읍과 구좌읍, 남원읍, 대정읍, 제주시, 애월읍 등 제주 곳곳에 위치한 8개의 독립서점을 중심으로 동네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책방무사, 소심한 책방, 소리소문, 라바북스, 어떤 바람, 여행가게, 북스페이스 곰곰, 책방 섬타임즈 등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에어비앤비는 로컬 매거진 ‘인(iiin)’을 발행하는 콘텐츠 그룹 재주상회와 함께 독립서점을 100% 즐길 수 있는 여행의 새로운 콘셉트를 제시할 계획이다. 또, 몇몇 독립서점들은 각 서점의 특성을 반영한 에어비앤비 체험을 개설해 제주를 찾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독립서점은 각 서점 주인의 취향을 반영해 책과 개성 있는 소품을 큐레이션 해 홀로 제주를 찾은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해주고 있다. 또 독서 토론과 같은 프로그램을 열어 지역 주민이 모이는 커뮤니티의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주민과 여행객들 간의 교류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