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에 최적화된 자동화 솔루션 도입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벤티모호텔(정식명: VENTIMO HOTEL & RESIDENCE JEJU)이 언택트스마트호텔시스템과 운영노하우를 접목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월 10일 개관한 벤티모호텔은 신규호텔이지만 철저한 마켓분석과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콘세트로, 현재 모든 판매채널들의 고객리뷰가 평균 10점 만점에 9.6점 이상을 기록 중이며, 2개월차에 목표했던 영업이익으로 달성하고 있다.

친환경스마트호텔인 벤티모호텔이 주목받는 주요 콘셉트는 다섯가지다. ▲고객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제공하기 위해 에이스침대와 구스다운침구, 친환경 스마트케어용품로 구성된 프리미엄 객실환경 ▲언택트 환경에 최적화된 UI와 자동객실배정, 암호화된 객실도어락이 구현된 모바일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 ▲호텔과 함께 호텔식 주거서비스가 제공되는 레지던스 객실의 동시운영 노하우 ▲전문화된 개별분야의 시스템을 유연하게 일원화한 언택트 스마트통합플랫폼(PMS, CMS, RMC, Smart Doorlock) 적용 ▲효율적이고 유니크한 호텔 공간기획과 다양한 아이디어 활용 등이다.

벤티모호텔은 고객에게 좋은 호텔로서 판단되는 4가지 필수 조건(청결, 편안, 편리, 친절)에 충실함은 물론 새로운 아이디어들과 함께 현 숙박산업의 뉴노멀(New Normal)을 제시한 프론티어로서의 역할로 더욱 기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