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높은 안마의자로 경쟁력 강화

관광숙박산업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풀빌라펜션 등 일부 프라이빗한 환경의 숙박시설은 여전히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최신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적인 콘텐츠를 구축할 경우 감염병으로 인한 경기위축을 최대한 방어할 수 있다는 것으로, 실제 숙박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인 리쏘 안마의자의 설치현장을 살펴봤다.

▲ 리쏘 안마의자 ‘LS-3300 케사르’
▲ 리쏘 안마의자 ‘LS-3300 케사르’

가성비로 무장한 LS-3300 케사르
리쏘 안마의자의 경쟁력을 확인하기 위해 찾은 곳은 다산신도시의 호텔파크다. 최근 생활숙박업 시설로 개관한 호텔파크는 상당수 객실에 리쏘 안마의자 LS-3300 케사르를 도입했다. 사실호텔파크의 객실은 복층 오피스텔 공간 내부에 중문까지 설치된 비좁은 침실공간을 갖추고 있다. 주방, 욕실, 층계, 복층까지 모두 고려하면 넓은 평수를 자랑하지만, 침실 공간은 넓지 않다. 이처럼 비좁은 침실공간에서는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도입하기 어렵기 때문에 콤팩트하고 전략적인 아이템이 필요했다.

결국 호텔파크에서 선택한 전략적인 아이템은 리쏘 안마의자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모델과 달리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안마의자로써의 다양한 기능을 갖춰 높은 만족도를 구현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다른 모델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리쏘 브랜드 중에서도 호텔에 적합한 모델 중 가성비가 가장 높은 제품 중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설치현장을 살펴보면 침실 공간에서 킹사이즈 침대와 창문 사이 비좁은 공간에도 알맞게 공간을 차지하고 있었다. 특히 호텔에서 가장 대중적인 객실 디자인 콘셉트인 모던 스타일과 조화롭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블랙 바탕의 골드 포인트가 럭셔리한 분위기까지 연출하고, 색감 자체가 나무결을 살린 가구와도 잘 어울려 객실의 품격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 콤팩트한 사이즈가 큰 장점이다
▲ 콤팩트한 사이즈가 큰 장점이다

왜 가성비인가? 리쏘의 다양한 기능
호텔파크에 설치된 LS-3300 케사르는 사실 미니 안마의자로 소개되고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미니라는 명칭과는 달리 고급형 제품에서 구현 가능한 대부분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먼저 튼튼한 마감처리가 돋보인다. 2중 퀄링 스티치 마감처리가 적용된 것이다. 외부는 스티치 마감, 안쪽에서는 퀄링마감 처리하면서 호텔에 적합한 내구성을 확보했다. 더구나 마모가 쉽게 이뤄지는 원단의 끝 부분은 PVC관으로 마감되어 디테일을 높였다.

또한 마사지 감도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2중 목쿠션이 적용되어 안마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파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고, 안마 기능을 사용하면서는 압을 조정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허리라인에는 4wheel마사지볼이 적용됐다. 손 모양으로 제작된 마시지볼이 곡선에 따라 움직이며 인체 라인의 굴곡에 맞도록 최적화된 마시지 감도를 제공한다. 더구나 무중력 포지션 모드를 지원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콤팩트하고 가성비 높은 미니안마의자이지만, 180도 가까이 기울어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에서 안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고급형과 비교해서도 결코 뒤떨이지 않는 11가지 마사지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리쏘의 안마의자를 선택한 호텔파크는 안마의자가 설치된 객실이 인기가 높은 상황이다. 실제로 예약과정에서 안마의자 객실이 상대적으로 먼저 예약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객실 디자인과의 조화로움과 소파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환경까지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상황이다. 결국 LS-3300 케사르 모델이 실제 설치된 호텔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안마의자 모델을 선택하면서도 안마의자를 통해 거둘 수 있는 모든 경쟁력을 확보했다. 결국 가성비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도 숙박업경영자들의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객실 디자인과의 조화도 훌륭하다
▲객실 디자인과의 조화도 훌륭하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