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새해맞이 여행지로 서울, 제주, 부산이 상위권 꼽혀

아고다가 자사의 예약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 세계적으로 2021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숙소로 4~5성급 호텔이 가장 많이 선택됐으며, 1~3.5성급 호텔은 지난해와 달리 2위로 밀려났다고 밝혔다.

1~3.5성급 호텔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인 대만, 태국 및 미국을 제외한 기타 여러 국가의 여행객들은 글로벌 트렌드와 동일한 추세를 보였으며, 한국과 싱가포르인 여행객들은 지난해에 이어 새해맞이를 위한 숙소로 4~5성급 호텔을 가장 선호했다.

여행객들이 올해 모든 것에서 벗어나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여행지를 둘러보고자 함에 따라 마이애미비치(미국), 랑카위(말레이시아), 꾸이년(베트남), 여수(한국)와 같은 해변 또는 해안 도시는 물론 천혜의 경관으로 유명한 카메론하이랜드(말레이시아), 화롄(대만), 라구나(필리핀), 사파(베트남) 등이 국가별 새해맞이 국내 여행지 상위 10곳에 올랐다.

한편, 아고다에 따르면 한국인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4~5성급 호텔이 새해맞이를 위한 숙소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1~3.5성급 호텔과 호텔 외 숙박 시설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고 밝혔다.

서울, 제주, 부산이 지난해에 이어 새해맞이 인기 국내 여행지 상위 3곳을 차지한 가운데, 한국인 여행객들은 조형물 ‘상생의 손’과 함께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 포항, 해안 도시 여수 등 새로운 명소가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