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세이션 아이템부터 기본에 충실한 아이템까지

호텔 경영방식을 완전히 탈바꿈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리모델링이나 신축을 단행해 완전히 새로운 시설을 갖추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자본을 요구하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숙박업 경영자들에게는 어려운 방법이다. 이에 따라 원 포인트 업그레이드와 같이 일부 품목의 변화만으로도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살펴봤다.

▲ 굿티브이에서 제안하고 있는 모션TV 시스템
▲ 굿티브이에서 제안하고 있는 모션TV 시스템

객실환경 개선사업을 추구하는 굿티브이
㈜굿티브이는 병상TV 점유율 1위 기업이다. 병실의 공용TV나 환자의 침대에 1:1로 장착되어 있는 TV시청환경을 구현하고 있는 시스템 자체를 서비스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침대의 다리 부분에서 연결되어 환자가 누워 있는 허리춤까지 높낮이와 모니터화면의 방향이 조정되는 제품이다. 이를 숙박시설에 제안하고 있는 곳이 바로 굿티브이다.

굿티브이에서 객실환경 개선사업이라는 명칭을 붙인 이유는 TV가 천장에서부터 내려오는 틸트 기능을 갖춘 시스템을 제안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객실에는 TV와 연결되는 지저분한 케이블과 TV 주변의 먼지, 셋톱박스 등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 청결이 강조되고 있는 최근 사회적 분위기에 안성맞춤이라는 것이다. 이 뿐 아니라 침대에 누워서 리모컨 조작만으로 조명, 온도, 프론트와의 연결이 가능한 TV온 미디어서비스를 지원한다. 스마트폰 앱을 만지듯 TV를 통해 리모컨 조작만으로 객실 컨디션과 호텔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부담을 낮추기 위해 렌탈 서비스까지 전개하고 있는 굿티브이는 호텔 체질개선에 안성맞춤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된다.

▲ 실제 킹월드침대 공장의 생산현장
▲ 실제 킹월드침대 공장의 생산현장

호텔의 기본은 매트리스, 킹월드침대
호텔의 원포인트 업그레이드 대상으로 안성맞춤인 품목은 바로 매트리스다. 킹월드침대는 27년 동안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매트리스를 생산해 온 기업이다. 킹월드침대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침대를 구성하는 모든 품목을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신형 생산설비와 구형 생산설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 숙박업 경영자가 원하는 모든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킹월드침대의 김창환 대표는 숙박업 경영자이기도 하다. 직접 숙박시설을 운영하면서 느낀 불편함과 개선점을 매트리스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이 같은 노하우는 A/S 문의 자체를 줄이는데 영향을 미쳤다. 숙박시설에 최적화된 고품질의 매트리스 생산으로 경쟁력을 갖춘 킹월드침대는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원 포인트 업그레이드 파트너로 안성맞춤이다.

▲ 비전가의 렌탈 시스템으로 구현된 객실현장
▲ 비전가의 렌탈 시스템으로 구현된 객실현장

게이밍PC와 삼성전자 렌탈전문 비전가
비전가는 숙박시설 전문 게이밍PC 및 삼성전자 전자제품 렌탈 서비스로 이미 업계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쌓아 온 기업이다. B2B솔루션 기업인 비전가는 가전제품 특판전문업체로, 삼성 올인원PC를 중심으로 삼성 스마트TV,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숙박업 경영자들을 위해 48개월 의무사용 후에는 소유권을 무상이전하는 최저가 리스형 렌탈을 소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비전가의 가장 큰 경쟁력은 이벤트다. 공기청정기 제품의 경우 30대 이상 구매 시 청소기를 증정하고 있고, 에어드레서를 10대 이상 구매할 경우에는 공기청정기를 증정하고 있기 때문에 숙박시설에 알맞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더구나 노하드 시스템 및 OTT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편의시설에 대한 원 포인트 업그레이드를 단행할 때 훌륭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