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영월, 삼척, 태백 등 여행지도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에어비앤비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의 의견을 들어 강원 남부 지역의 숨어있는 보석 같은 장소와 체험을 발굴해 소개하는 ‘강원도 남부폐광지역 여행지도’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와 강원혁신센터는 정선, 영월, 삼척, 태백의 에어비앤비 숙소와 그 지역의 체험 등 지역의 즐길 거리에 관한 정보를 ‘강원 남부 폐광 지역 여행지도’에 정리했다고 소개했다.

여행지도에는 아름답게 펼쳐진 자연 속에 위치한 강원 남부 지역의 에어비앤비 숙소들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또한 강원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소박한 식당부터 석탄 모양의 빵을 판매하는 카페, 광산의 역사를 전하는 문화공간까지 숙소 호스트와 강원혁신센터가 추천하는 로컬 맛집과 개성 넘치는 지역 명소들이 함께 소개됐다.

이 외에도 숲에서 나고 자란 자매가 진행하는 정선 숲속 힐링 프로그램, 폐광촌 문화를 기록하는 청년 작가와 정선 여행을 그림으로 남기는 미술 체험, 강원도에서 힐링을 찾는 여행자를 위한 심리 키트 체험 등 강원 남부에서 참여할 수 있는 현지 크리에이터들의 독특한 에어비앤비 체험들도 수록됐다.

에어비앤비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에 제작한 여행 지도를 강원 남부 지역 내의 에어비앤비 숙소와 카페, 음식점 등에 비치할 예정이며 향후 에어비앤비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서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