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호텔 IT트렌드 주도하고 있는 기업

코로나19로 중소형호텔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실제 한 숙박예약앱 업체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키오스크 등 비대면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중소형호텔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발표됐다. 그러나 시장에는 이미 수많은 비대면 솔루션이 출시되어 있는 상태고, 숙박업 경영자의 입장에서는 파트너를 선택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훌륭한 파트너의 자격을 갖춘 토탈 호텔솔루션 전문기업 블루원씨엔아이를 살펴봤다.

15년 이상 노하우의 호텔솔루션 전문기업
블루원씨엔아이의 역사는 중소형호텔을 대상으로 하는 PC렌탈 사업에서 출발했다. PC렌탈에 이어 CCTV, 객실관리시스템, 온라인광고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창립 후 15년 이상의 노하우를 겸비한 호텔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것이다. 특히 블루원씨엔아이의 사업영역은 호텔솔루션 전문기업다운 모습이다.

중소형호텔을 경영하는 과정에서 요구되는 모든 IT설비와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객실관리시스템 ▲무인셀프체크인(키오스크) ▲CCTV ▲IPTV 설치 관리 ▲컴퓨터 렌탈/리스 ▲홈페이지 제작 관리 및 온라인 광고 등 중소형호텔에 필요한 모든 IT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전방위의 사업영역은 블루원씨엔아이가 15년 이상 오로지 중소형호텔을 전문으로 IT솔루션 등을 공급해 왔기 때문에 가능한 노하우다. 특히 중소형호텔에 필요한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는 점은 그동안 숙박업 경영자들과 호흡하며 축적된 니즈를 반영한 결과다. 무엇보다 전국 5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A/S 조직을 갖추었다는 점은 사후관리에 대한 대책도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반증하고 있다.

또한 숙박업 경영자들이 새로운 솔루션의 도입을 망설이는 원인 중 하나인 초기도입비용에 댓한 부담을 덜기 위해 임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년 무상 A/S와 더불어 실시간 스마트폰 모니터링 서비스, 회원관리프로그램 마일리지 서비스 등 중소형호텔에 필요한 기능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 같은 서비스 정책들은 중소형호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숙박업 경영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반영해 온 노하우가 결집된 결과다.

블루원씨엔아이 솔루션의 특장점
블루원씨엔아이의 솔루션 제품들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면 키오스크를 빼놓을 수 없다. 무인셀프체크인시스템으로도 불리는 키오스크는 코로나19로 주목받는 호텔 비대면 서비스를 상징하는 설비이기도 하다. 블루원씨엔아이의 키오스크는 숙박업 경영자의 초기도입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36개월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야놀자, 여기어때, 네이버 예약 등 OTA 예약이 실시간 연동되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지원 기능도 탑재됐다. 특히 청소년 출입관리를 위해 고객의 성인인증 및 성인확인 내역 등에 대한 정보를 숙박업 경영자의 메일로 자동 발송하는 기능이 탑재됐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무인관리솔루션 도입으로 인한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드라이브인 1:1 무인텔 정산기’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솔루션이다. LCD창을 이용한 시각적 안내와 스피커를 통한 음성안내 기능이 모두 탑재되면서 차량이용고객의 신속한 입실을 돕고, ‘예약자 자동셔터개폐’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보장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지폐인식’ 기능이다. 정산기에서 객실이용금액을 파악해 고객에게 정확하게 거스름돈을 전달하기 때문에 관리자의 업무부담을 줄여 주목받고 있다.

키오스크와 드라이브인 1:1 무인텔 정산기 뿐 아니라 블루원씨엔아이에서는 다양한 호텔전용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객실중앙제어장치의 경우 키홀더(카드키전용), 조명제어 컨트롤 박스, 차임벨 등을 일반형과 유럽형으로 구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스마트폰 연동으로 실시간 매출 및 운영관리가 가능하고, 현장상황을 반영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최저비용으로 객실중앙제어장치를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여기에 더해 침입도난경보기능과 화재안전기능 등이 탑재된 다양한 디자인의 도어락, 최근 각광받고 있는 노하드시스템, 넷플릭스와 같은 호텔OTT 시청환경 지원 등 중소형호텔에서 구축 가능한 대부분의 IT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블루원씨엔아이는 지면을 빌려 고객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숙박업 경영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객실관리전문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