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 및 리모델링 파트너 중소형호텔 인테리어 전문기업들

관광숙박산업이 모처럼 하계 휴가철을 지나며 활기를 되찾았지만, 코로나19가 다시금 대유행하면서 가을철 숙박업의 경기도 크게 위축될 전망이다. 하지만 여전히 전국의 상권에서는 신축 및 리모델링을 통해 시설을 개선하고 있는 숙박업 경영자들이 많다. 시설 업그레이드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스스로 돌파구를 찾는 행보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훌륭한 파트너가 될 수 있는 중소형호텔 인테리어 전문기업들을 살펴봤다.

▲ 인톤에서 최근 건축한 디자인XYM
▲ 인톤에서 최근 건축한 디자인XYM

중소형호텔 인테리어 명가 ㈜인톤
지난 2008년 디자인XYM으로 업계에서 인지도를 쌓은 인톤은 국내 관광숙박산업에서 부띠크호텔에 대한 대중화를 견인한 기업이기도 하다. 2017년 사명을 디자인XYM에서 인톤으로 변경하면서 실내디자인 인테리어 기업에서 종합건축회사로 거듭났다. 이제는 중소형호텔 뿐 아니라 오피스텔 등 대형건축물 분야로 저변을 넓히고 있다.

인톤의 가장 큰 특징은 뛰어난 디자인 감각과 공간연출이다. 특히 실내건축과 종합건축 분야의 면허를 모두 획득해 다방면에서 전문성을 확보했기 때문에 신축 및 리모델링을 단행하려는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훌륭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 무엇보다 많은 후발주자들이 벤치마킹할 정도로 관광숙박산업의 트렌드를 이끌 온 기업이기도 하다.

▲ 김명호디자인그룹의 객실 인테리어
▲ 김명호디자인그룹의 객실 인테리어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김명호디자인그룹㈜
숙박시설에 대한 특별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춘 인테리어 기업 중 김명호디자인그룹㈜을 빼놓을 수 없다. 김명호디자인그룹은 프로젝트의 기획단계에서부터 설계와 시공, 관리, 사전 및 사후 서비스까지 실내건축의 전체 과정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완벽한 기술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신공법을 연구해 왔으며, 김명호디자인그룹에서 담당한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상권 장악력을 높이는 결과로 이어졌다.

무엇보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1998년 세일기업으로 시작해 인테리어 뿐 아니라 가구제작, 에너지분야 시업진출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며, 기업 내 디자인연구소를 별도로 조직해 뛰어난 디자인완성도를 구현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방면의 노하우와 높은 기술력이 김명호디자인그룹의 특징이다.

▲ VIP디자인에서 경영자의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한 객실
▲ VIP디자인에서 경영자의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한 객실

뛰어난 전문성 ㈜VIP디자인건설
20여년 이상 오로지 중소형호텔 인테리어에만 매진해 온 기업이 바로 ㈜VIP디자인건설이다. VIP디자인의 가장 큰 경쟁력은 전문성이다. 지금까지 한 길만 걸어왔기 때문에 숙박업 경영자들의 고민과 애환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다. 이 때문에 기획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에 대한 숙박업 경영자의 고민을 반영해 철저하게 의뢰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설계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단순히 시공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가 아니라 그동안 숙박업 경영자들과 동거동락한 이영환 대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무엇보다 숙박매거진 전문가칼럼을 통해 중소형호텔 인테리어를 소개할 정도로 전문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상당수 숙박업 경영자들이 가장 먼저 견적을 의뢰하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