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 전문기업 호텔스토리와 베스트웨스턴코리아 MOU 체결

중소형호텔 PMS, CMS 솔루션 전문기업 호텔스토리(대표 손우태)가 지난 7월 23일 에이든 바이 베스트웨스턴 청담호텔에서 베스트웨스턴 코리아(대표 최영철)와 한국 론칭을 앞두고 있는 이코노미 호텔 브랜드 ‘슈어스테이(SureStay)’의 세일즈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국제적인 마케팅정보회사 J.D. Power에 따르면 베스트웨스턴 호텔 그룹의 슈어스테이는 북미 이코노미 호텔 부문 브랜드 1위에 랭크된 바 있다. 슈어스테이의 한국 론칭을 앞두고 베스트웨스턴 그룹의 한국지사 베스트웨스턴 코리아가 세일즈파트너로 호텔스토리를 선택한 것이다.

사실 슈어스테이는 베스트웨스턴 호텔 그룹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받을 수 있는 이코노미 호텔 브랜드다. ‘BW 공식 예약채널 공유’, 3천8백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리워즈 프로그램’, ‘글로벌 OTA 수수료 할인’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여기에 더해 국내 특화 서비스로 호텔스토리의 다양한 예약솔루션을 접목함으로써 현지화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호텔스토리는 관광숙박산업 전문지 숙박매거진의 IT솔루션을 통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채널매니저(CMS)를 소개했으며, 중소형호텔 시장에 실시간 부킹엔진이 구축된 반응형 홈페이지 탬플릿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호텔의 다이렉트 부킹 활성화에 기여했다.

호텔스토리 손우태 대표는 채널매니저(CMS)에 탑재된 예약관리시스템(PMS)과 인디게이터(배정관리)의 고도화에 성공하면서, 세계적인 이코노미 호텔 브랜드인 슈어스테이의 온라인 통합 마케팅 솔루션으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슈어스테이 브랜드를 통해 중소형호텔을 창업하는 예비 오너들은 베스트웨스턴 호텔 그룹의 글로벌 경영솔루션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동시에 국내 관광숙박산업의 실정에 맞는 슈어스테이만의 강력한 현지화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