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트렌드와 디자인 경쟁력의 조화

▲ 엔띠크한 분위기의 로비와 복도

동탄1신도시에 위치한 아이콘호텔은 최근 리모델링을 단행하고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중소형호텔의 최신 유행아이템을 집대성함으로써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많은 신도시 상권의 중소형호텔과 같이 복합건축물의 상층부에 자리하면서 탁월환 도시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 또한 아이콘호텔의 뛰어난 경쟁력 중 하나다. 아이콘호텔을 통해 신도시 중소형호텔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본다.

업소명 : 아이콘호텔
주소 : 경기 화성시 노작로143. 유정프라자 7~9층
디자인콘셉트 : 모던, 엔띠크, 유니크
기타 : 스파, 안마의자, 게이밍PC, 비데, 이동식 욕조
✽취재협조_㈜스테이원

▲ 복층구조를 적합하게 활용해 공간을 구분한 VIP룸

모던 엔띠크 스타일의 디자인 호텔
지난 6월 5일 리모델링을 마친 아이콘호텔은 대부분의 신도시 중소형호텔들이 복합건축물에 위치한 것과 같이 빌딩 최상층인 7층부터 9층을 사용 중이다. 3개 층에 불과하지만 아이콘호텔의 객실 수는 42개에 달하며, 9개의 타입으로 객실을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이는 동탄 신도시의 중심상권에서도 가장 큰 규모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리모델링을 단행하면서 아이콘호텔은 고객편의에 최적화된 설계를 중심으로 시공했다. 수려한 디자인을 충분히느낄 수 있도록 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불편함 없이 이용하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는 것이다. 이 같은 디자인 철학은 로비와 복도에서부터 직접적으로 느껴진다. 고급스런 대형타일(1200×600)을 중국직구 수입하여 적극 활용한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모던 콘셉트에 충실하지만, 짜임새 있는 디자인 소품과 자재들이 적절한 공간에 배치되면서 엔띠크의 중후하고 럭셔리한 분위기가 함께 연출됐다.

무엇보다 식물을 적절히 활용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곁들인 점이 인테리어 포인트로 작용하면서 자칫 무겁고 차가울 수 있는 분위기를 따뜻하게 감싸주며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객실은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최상위 타입의 객실인 VIP룸은 복층으로 구성되었으며, 럭셔리한 이동식 욕조와 고급 수전, 기하학적 문양의 디자인 욕실 타일과 더불어 안마의자, 55형 이상의 대형 스마트TV, 게이밍PC 등의 편의시설이 엔띠크한 디자인 소품들과 어우러지면서 고급 풀빌라펜션을 연상케 하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무엇보다 각각의 공간이 짜임새 있게별도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포인트 조명이 인상적인 프리미엄 객실. 디자인소품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 넓고 쾌적한 감각적인 개성의 디럭스룸

유니크한 감성으로 다양성을 추구한 차별화
아이콘호텔은 VIP룸의 전형적인 화려한 인테리어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타입별 각각의 객실이 저마다의 개성이 강조되도록 디자인됐다. 감각적인 포인트 조명이 인상적인 프리미엄 객실은 VIP룸 부럽지 않은 공간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다. 프리미엄 객실 역시 안마의자와 게이밍PC, 55형 이상 대형 스마트TV가 전면에 배치됐고, 복도에서부터 이어진 모던 콘셉트의 디자인 베이스 속에 엔띠크한 소품과 내츄럴한 감성, 포인트 조명의 유니크한 개성까지 담아 절제된 화려함이 매력적이다. 다양한 디자인콘셉트가 한데 어우러지면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유니크한 매력을 자아내고 있는 것이다.

절제된 컬러를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독특하다. 블랙과 화이트로 구성되는 모던 콘셉트에 충실한듯 보이지만, 바닥은 나무결을 살린 내츄럴한 느낌을 강조하고, 벽면은 일부에만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유니크함을 더하고 있다. 각각의 디자인 콘셉트가 어느 것 하나 튀지 않도록 절제한 점이 유니크한 매력을 더한 비결이다. 그러나 욕실 디자인의 경우 청결하고 위생적인 모던 콘셉트에 충실하다. 브라운계통을 활용한 욕조 공간은 컬러감이 국내에서는 흔하지 않아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내기도 한다. 디자인 인 자체가 청결함을 강조하는 콘셉트이기 때문에 최근 코로나19로 강조되고 있는 위생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한 장점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아울러 아이콘호텔은 리모델링을 통한 디자인 업그레이드 뿐 아니라 중소형호텔에서 최신 유행하는 모든 아이템을 접목하고 있다. 전체 객실에 55형부터 75형 사이 스마트TV를 설치한 것은 물론, 넷플릭스, 무비넷, 웨이브온 시청 환경을 갖췄다. 또한 침구류는 진드기와 알레르기 방지 기능을 갖춘 기능성 침구류를 도입했고, 노하드PC 시스템은 물론, 비데까지 장착해 편의시설에 아낌없이 투자했다. 이는 동탄 신도시 내에서도 최대 규모이자 최고 수준의 편의시설을 갖춘 것으로, 상권 내 장악력이 한층 강화됐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