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결한 욕실 조성으로 경쟁력 강화”

▲ 노비타 비데 설치한 이천 아미호텔과 철원 명가호텔팰릭스
▲ 노비타 비데 설치한 이천 아미호텔과 철원 명가호텔팰릭스

성공했다고 평가받는 상당수의 자영업자는 성공비결로 기본에 충실했다는 점을 꼽는다. 음식점은 식자재 관리와 위생, 시설제공업은 항상 최고수준의 시설을 유지하고 서비스제공업은 철저한 봉사정신으로 불쾌감이 없도록 고객을 응대하는 것이 기본이다. 사실 업종을 불문하고 얼마나 기본에 충실하고 있느냐는 화장실의 위생상태로 평가받는다. 아무리 최고급의 시설을 갖추었어도 화장실의 위생상태가 엉망이라면 고객들에게 불쾌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청결상태로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렵다. 이를 보조하는 시설물을 추가해야만 비로써 고객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에 최근 노비타 비데를 설치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중소형호텔을 살펴봤다.

최신 트렌드 주도하고 있는 아미호텔
먼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아미호텔은 전 객실 노비타 비데를 설치했다. 지난해 11월 리모델링을 단행한 아미호텔은 특히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 중소형호텔이다. 진드기와 알레르기 방지 침구류를 도입한 것은 물론, 노하드시스템으로 게이밍PC를 운영하며, 스타일러는 물론,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까지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는 경영방식도 눈길을 끈다. 특히 노비타 비데는 이 같은 전략적인 경영방침 속 핵심콘텐츠다.

최신 트렌드를 모두 반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지만, 비데가 없을 경우 욕실 컨디션이 부족한 단점이 부각될 수 있다. 이에 아미호텔은 19년 동안 전자제품을 전문적으로 유통한 월드닉스를 통해 노비타 비데를 전 객실 설치하기에 이르렀다. 모든 유행 아이템을 도입한 상황에서 비데는 어느 것 하나 부족함 없는 중소형호텔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적극적으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아미호텔이 최신식 비데를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 것이다.

기본에 충실한 명가호텔팰릭스
월드닉스를 통해 노비타 비데를 전 객실에 설치한 또 다른 중소형호텔인 강원도 철원의 명가호텔팰릭스는 기본 시설에 충실한 곳이다. 앞서 방문한 아미호텔이 최신 유행하는 모든 아이템을 접목해 영업환경을 개선했다며, 명가호텔팰릭스는 거품을 뺀 담백한 시설로 중소형호텔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시설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명가호텔팰릭스 역시 투자를 아끼지 않은 품목들이 있다. 우선 숙박시설의 필수 아이템인 TV를 65형 이상 대형화면을 구축했다. 기본에 충실한 경영방침이 확인되는 부분이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해 와이파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욕실에서는 편의시설 중 하나인 욕조와 더불어 노비타 비데를 설치했다. 숙박시설에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특징적인 시설물에는 과감한 투자를 단행한 것이다. 이를 통해 명가호텔팰릭스는 고객들로부터 청결하고 깨끗하다는 이미지를 확보했다. 코로나19로 개인위생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가장 큰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다. 무엇보다 기본적인 시설에만 투자를 단행했기 때문에 투자한 시설물이 고객들에게 특히 부각된다는 장점이 작용하고 있다. 또한 여성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도 큰 경쟁력이다.

비데 등 전자제품에 대한 탁월한 유지보수 관리 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월드닉스는 비데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형호텔의 경쟁력 강화 아이템으로 적합한 시설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월드닉스 관계자는 “비데는 욕실의 청결을 강조하는 특징적인 시설”이라며 “앞으로 개인위생이 강조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