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시] 호텔 느낌
[강원도 속초시] 호텔 느낌
  • 석소원 기자
  • 승인 2020.06.0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트렌드 접목한 경쟁력
▲ 전형적인 모던 인테리어 콘셉트의 호텔느낌
▲ 전형적인 모던 인테리어 콘셉트의 호텔느낌

강원도 속초시는 전통적으로 여름철 동해안을 중심으로 한 휴가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교동은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린 중국음식점 브랜드가 탄생한 곳이기도 하다. 교동 먹거리 단지를 중심으로 상권이 크게 발달됐기 때문에 숙박시설이 밀집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숙박상권이기도 하다. 특히 숙박상권으로써는 도심상권의 특징과 관광지의 휴가지 상권의 성격을 모두 갖춘 곳으로, 호텔느낌은 최근 리모델링을 단행하며 특별한 경쟁력을 갖췄다.

업소명 : 호텔느낌
주소 : 강원도 속초시 교동 988-4
디자인콘셉트 : 모던, 엔띠크
기타 : 게이밍PC, 패밀리룸, 주방
✽취재협조_수인테리어

▲ 화이트 색상을 더욱 강조한 객실
▲ 화이트 색상을 더욱 강조한 객실과 엔티끄한 인테리어 소품
▲ 외관과 같이 모던 콘셉트에 충실한 객실
▲ 외관과 같이 모던 콘셉트에 충실한 객실

권특성을 반영한 인테리어
호텔느낌은 올해 2월 리모델링을 단행했다. 속초시 교동의 숙박상권은 속초세무서를 중심으로 좌측에는 200여종에 달하는 음식점이 밀집한 속초 먹거리 단지가 위치해 있고, 오른편에는 숙박시설이 밀집한 전형적인 숙박밀집상권이다. 제주도와 마찬가지로 강원도 동해안을 중심으로 한 도시는 관광산업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이는 속초시도 마찬가지로, 특히 교동은 관광인프라가 풍부해 국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그러나 도시 자체가 관광객에게만 의존하는 것은 아니다. 속초 먹거리 단지를 중심으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형성되어 있고, 지역주민들의 외식문화가 발달한 지리적 특성을 갖추고 있다. 이는 도심상권의 특징과 관광지상권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것으로, 호텔느낌은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도심권 상권에 특화시키면서 관광지상권의 아이템을 대거 도입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우선 외관은 전형적인 모던 인테리어 콘셉트로 구현됐다. 외관에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원형구조의 계단으로, 최신 건축트렌드와 거리가 멀어 대부분은 외장재를 활용해 가리지만 호텔느낌은 과감하게 이를 노출한 점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야간에는 계단통로가 개방감을 선사한다. 이는 관광지상권의 특징을 살려 패밀리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과감한 시도로 보인다. 도심권 고객과 관광지의 가족단위 고객층을 모두 고려한 전략적인 인테리어가 외관에서부터 느껴지고 있는 것이다.

▲ 패밀리 스위트룸은 엔띠크한 분위기 연출이 더해졌다.
▲ 패밀리 스위트룸은 엔띠크한 분위기 연출이 더해졌다.

청결과 위생을 강조한 콘셉트
사실 모던 인테리어 콘셉트는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아 경제적인 콘셉트라는 점과 더불어 블랙&화이트의 절제된 컬러가 깔끔하고 도시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하지만 여기에 더해 블랙 계통의 색상을 더욱 절제한다면 최근 코로나19로 위생에 민감한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청결과 위생이 강조되는 콘셉트를 구현할 수 있다. 바로 호텔느낌의 인테리어 콘셉트다.

호텔느낌의 객실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흔히 백색이라고도 불리는 화이트 계통을 강조한 콘셉트의 특징을 느낄 수 있다. 블랙은 가구와 일부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접목했다. 전형적인 모던 인테리어 콘셉트에 더해 청결함을 더욱 강조한 것이다. 일부 소품에는 엔띠크를 적절히 활용해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분위기 연출도 잊지 않았다.

무엇보다 특징적인 점은 객실의 콘셉트다. 게이밍PC를 강조한 객실에서부터 연령대가 높은 고객층을 위한 온돌방,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스위트 객실 등 모든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해 객실을 준비한 것이다. 특히 패밀리 스위트룸은 인덕션을 활용한 주방과 스파시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접목했다. 호텔느낌은 도심권과 관광지의 특성을 모두 반영한 전략적인 인테리어와 다양성을 갖췄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화려함보다 실용성, 유니크한 개성보다 모두를 포용하는 다양성을 추구하며 최신 트렌드의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