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협회 회원 대상 경리나라 솔루션 공급 및 세무 컨설팅

▲ 왼쪽부터 숙박협회 정경재 중앙회장, 웹케시 강원주 대표, 원글로벌 이재정 대표
▲ 왼쪽부터 숙박협회 정경재 중앙회장, 웹케시 강원주 대표, 원글로벌 이재정 대표

(사)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 이하 숙박협회)가 자체 숙박예약앱 개발을 위해 ㈜휴먼플러스와 설립한 합작법인 ㈜원글로벌은 지난 5월 11일 웹케시㈜와 경리 업무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원글로벌은 ‘원픽’을 통해 자체적으로 가맹점에 제공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모바일 경리나라의 핵심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 원글로벌에 따르면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ONE Pick)’은 낮은 수수료와 효율적인 호텔관리 솔루션 등을 제공함으로써 편리하고 차별화된 ‘착한 숙박예약 결제플랫폼’을 지향한다.

기존 숙박예약앱의 과도한 광고비와 높은 결제수수료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숙박업 경영자와 소비자의 편의 향상 및 혜택 제공에 힘 쓰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원글로벌은 숙박협회와 함께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원픽 가맹점으로 등록한 협회 회원에게는 △낮은 결제 수수료 △편리한 온·오프라인 결제 △객실관리시스템 및 예약채널통합관리시스템 △업소 맞춤 비즈니스 컨설팅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숙박협회 회원들 중 원픽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에는 원글로벌의 결제플랫폼 볼트 POS가 공급된다. 볼트 POS는 지난 4월 16일 숙박협회와 원글로벌, 한국정보통신, 문송컴퍼니가 결제부터 경영, 세무대행까지 가능한 볼트 POS를 1년간 100억원 규모로 공급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안이다.

3사의 업무협약으로 원픽 가맹점에는 숙박결제플랫폼을 통해 객실관리시스템(PMS) 및 예약채널관리시스템(CMS) 등을 구축해 효율적인 호텔관리를 지원하며, 고객은 본인 예약 내역의 빠른 확인은 물론, 현장 결제 시 다양한 직접 결제(NFC, QR코드, 바코드 등)를 통해 편리한 결제 환경을 경험하게 된다.

한편, 원픽은 일반 기업체의 경리 업무 담당자의 업무용 PC에서도 프로그램이 연동된다. 이에 기업 경리담당자는 따로 모바일 경리나라에 접속하지 않고도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출장예약부터 정산까지 원픽을 통한 숙박예약이 가능하도록 개발 예정이다.

원글로벌 이재정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원픽의 기술과 웹케시의 효율적 경리업무 시스템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숙박협회 회원을 중심으로 신속히 원픽 가맹점을 확보해 서비스를 론칭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