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관광숙박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호텔 전문 솔루션 IT기업 ㈜인더코어(대표 한현석)가 호텔대상으로 호텔 비대면 서비스 플랫폼 iSTAY 가이드를 무상 배포한다고 밝혔다.

iSTAY 가이드는 투숙객에게 호텔의 정보와 서비스를 카카오톡, WhatsApp, SMS로 자동발송하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호텔은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보통 호텔에서는 프런트에서 직원이 고객과 대면해 호텔정보를 제공하거나 객실 내 이용안내문을 비치해 룸서비스 및 각종 시설정보와 서비스품목 등을 안내하고 있다.

하지만 iSTAY 가이드는 이 같은 정보를 디지털화해 메신저로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국내 고객에게는 카카오톡 알림톡, 해외고객에게는 WhatsApp, 두 메신저를 모두 사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SMS(문자)로 전달되어 별도의 다운로드나 로그인 절차 없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호텔의 정보와 서비스가 22개 언어로 자동 번역되어 제공된다.

호텔은 고객에게 전달되는 이 모든 콘텐츠를 호텔 전용 에디터를 통해 쉽게 편집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어 특별한 학습을 요구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편집할 수 있다.

iSTAY 가이드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양방향 소통이다. 고객은 룸서비스나 차량예약 등 필요한 서비스를 캐스트잇 플랫폼에서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옷걸이, 면봉, 면도기, 비누, 치약과 칫솔, 슬리퍼, 볼펜 등 객실 어매니티 요청목록을 에디터에서 사전에 설정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 같은 정보를 토대로 비대면으로 어매니티 요청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호텔 주변 관광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호텔 반경 5km 이내의 관광명소, 교통정보, 편의점, 맛집, 쇼핑, 병원, 카페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단순 호텔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폭넓은 정보제공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호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디지털 쿠폰으로 제작하여 제공할 수 있다.

인더코어에서 이번에 무료로 배포하는 iSTAY 가이드는 Basic 버전이다. Basic 버전에서는 카카오톡 알림톡, WhatsApp, SMS 발송 및 호텔 정보를 3개의 페이지로 구성, 호텔 주변 정보, 통계분석 서비스가 이뤄지기 때문에 사실상 핵심적인 기능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인더코어 한현석 대표는 "코로나 19가 발생한 이후 관광숙박산업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호텔 서비스 플랫폼 개발사로써 호텔시장을 위해 핵심적인 기능만 탑재한 Basic 상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중소형호텔들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istay.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