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함에 특별함을 더한 개성의 경쟁력

▲ 엔티끄와 유니크가 결합한 호텔더라움의 특별한 객실

서울 중심부 번화가 상권에서 중소호텔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천편일률적인 디자인과 시설에서 벗어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아이템이 주효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유니크한 디자인 콘셉트와 특별한 운영방법이 큰 도움이 된다. 사당역 상권에 위치한 호텔더라움은 이 같은 고민에서 출발해 강한 개성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구현하고 있는 중소호텔이다. 호텔더라움의 디자인, 시설, 운영방법의 개성은 무엇은지 살펴봤다.

업소명 : 호텔더라움
주소 : 서울 관악구 승방2길 29
디자인콘셉트 : 엔티끄, 빈티지, 유니크
기타 : 루프탑 스퀘어, 스파, 게이밍 PC
객실문의 : 02-597-7477
✽취재협조_여기어때

▲ 여느 카페테리아와 비교해도 부족함 없는 시설의 내츄럴 콘셉트 루프탑 카페테리아

특별한 시설을 더 특별하게 조성한 경쟁력
중소호텔에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콘셉트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펜션, 리조트, 특급호텔의 경계를 허물어 여러 숙박시설의 특징적인 시설을 중소호텔에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1.5룸에서 나아간 2룸, 테라스, 조리시설, BBQ, 게이밍 시설, 대형 스파시설, 숙박시설을 연상케 하지 않는 친숙한 인테리어 콘셉트 등은 최신 중소호텔에서 추구하고 있는 인테리어 콘셉트이기도 하다.

호텔더라움은 이 같은 최신 트렌드가 그대로 도입됐다. 하지만 단순히 시설적인 측면에서 아이템을 도입한 것이 아니라 시설 자체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더욱 업그레이드한 시설로 거듭나도록 조성한 점에서는 차이가 있다. 호텔더라움의 킬러 콘텐츠는 루프탑이다. 어느 카페테리아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우수한 인더스트리얼 빈티지를 도입했다. 여기에 더해 유니크한 콘셉트로 문장을 구현한 조형시설 등이 특별함을 더한다.

또한 조식공간은 게스트하우스와 같이 많은 인원이 공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개방감을 선사하고 있다. 중소호텔의 보수적인 디자인 콘셉트에서 탈피해 어디에서도 접하기 어려운 특별한 개성을 부여한 것이다. 이 같은 특징은 루프탑에서 시네마를 즐길 수 있는 시설까지 도입함으로써 방점을 찍는다. 여기에 식물을 활용한 내츄럴 콘셉트까지 도입함으로써 특별한 공간을 고객들이 더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강한 개성을 담아내고 있다는 점이 호텔더라움의 경쟁력이다.

▲ 가벽만으로도 강한 개성이 느껴진다
▲ 여러 컬러가 혼재된 유니크한 객실
▲ 강한 퍼플이 조화를 이룬 또 다른 객실

엔티끄와 유니크의 절묘한 조화
엔티끄 콘셉트는 우리나라 말로 골동품을 활용해 인테리어를 조성한 콘셉트를 의미한다. 유니크는 반대로 어디에서도 보기 어려운 강한 개성이 느껴지는 콘셉트를 의미하고 있다. 낡고 익숙한 골동품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강한 컬러감과 독특함을 부각한 유니크는 언뜻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상반된 성격임에도 불구하고 호텔더라움은 객실에 이 같은 콘셉트를 절묘한 조화로 결합시켰다.

먼저 강한 블랙색상을 도입해 유니크한 모던 스타일을 구현한 객실은 침대 프레임이 유선형의 엔티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디자인을 도입했다. 블랙의 컬러감은 지나치게 강력한 블랙이 도입됐고, 동일한 블랙의 컬러감이 도입된 가벽은 소재를 나무무늬를 그대로 살린 원목 계열로 채택해 유니크한 감각을 끌어올렸다. 또한 가벽에 배치된 소파는 엔티끄한 디자인이지만, 테이블은 최근 중소호텔에서 일반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상판교체용 철재 프레임의 테이블이 배치됐다. 그러면서도 테라스에서는 빈티지 스타일로 조성되어 따듯한 감성을 나타내며, 디자인적으로 강한 개성이 느껴지는 소파를 활용한 테라스를 더욱 특별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하나의 객실에 여러 콘셉트를 혼재해 유니크한 느낌이 강조되는 것이 호텔더라움의 개성이지만, 각각의 시설마다 특별함을 더욱 부각하는 공간디자인이 조화로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됐다는 점이 특징이기도 하다. 여기에 더해 게이밍 PC와 더불어 강한 컬러감을 느끼도록 다양한 스타일의 객실까지 갖추고 있다. 부대시설과 더불어 객실에서의 특별한 고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인테리어와 시설의 특별함은 치열한 서울의 중심상권에서 호텔더라움이 갖춘 뛰어난 경쟁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