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취소 및 무료 취소 상품 검색 기능 도입

익스피디아가 코로나19로 여행 계획에 차질이 발생한 고객을 지원하는 정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19일 이전에 예약을 마친 4월 30일 이내 숙박예정 호텔상품에 대해 유연한 환불 정책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지원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이라면 예약 당시 환불 불가 옵션으로 구매했어도 대부분 취소 및 환불을 해주며, 추후 동일한 상품을 다시 예약할 수도 있다. 상품에 대한 취소 요청은 체크인 시각 24시간 전까지 하면 된다.

익스피디아는 상담원 연결 기다릴 필요 없는 ‘셀프 취소’ 기능도 도입했다. 현재 익스피디아 고객센터는 72시간 이내 출발하는 일정에 해당하는 긴급 변경 건 처리를 최우선으로 돕고 있다. 환불 가능한 조건을 지닌 고객은 익스피디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 ‘내 일정’ 페이지에서 직접 예약 상품을 취소하거나, ‘고객 지원’ 페이지에서 ‘여행 취소’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취소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 익스피디아는 향후 불가피한 상황 때문에 여행을 취소해야 할 경우를 대비해 무료 취소가 가능한 상품을 선별해 보여주는 ‘필터링 시스템’을 제공한다. 무료 취소 옵션이 제공되는 상품을 예약할 경우 취소마감 시점에 한해 아무런 부담 없이 여행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이밖에 익스피디아는 멤버십 혜택 적용 기간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이용 실적에 따라 1년 단위로 등급이 갱신되었던 반면, 모든 고객이 보유 등급에 따른 혜택을 한 해 동안 더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