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의 날 기념한 #HostWithHer 캠페인 론칭

▲ 에어비앤비를 통해 아트 스테이를 운영 중인 손영 씨, 임규향 씨 모녀 호스트 (제공=에어비앤비)
▲ 에어비앤비를 통해 아트 스테이를 운영 중인 손영 씨, 임규향 씨 모녀 호스트 (제공=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HostWithHer’ 캠페인을 론칭한다.

‘#HostWithHer’ 캠페인은 에어비앤비가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액티브한 인생을 사는 여성 호스트들을 조명하고자 기획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에어비앤비의 이번 캠페인에서는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전 세계 여성 호스트들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에어비앤비를 통해 경제적, 문화적 영향력을 전파하면서 호스팅의 즐거움을 누리는 세계 각지 여성 호스트들의 스토리를 소개한다.

에어비앤비에 따르면 전 세계 호스트 중 여성의 비율은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해 현재 54%에 달한다. 여성 숙소 호스트가 가장 많은 국가는 영국 채널 제도의 저지 섬(68%)이며, 뉴질랜드가 64%로 두 번째다. 체험 호스트 중 여성 호스트가 많은 국가는 우크라이나(61%), 영국(57%), 중국, 핀란드, 태국(56%) 순이다. 한국은 호스트의 51%, 체험 호스트의 53%가 여성이다.
 
전 세계 여성 호스트가 창출한 수익은 2019년 한 해 동안 150억 달러에 달했으며, 전체 여성 호스트 중 83%가 5점 만점의 리뷰를 얻었고 여성 호스트 평균 평점이 4.77점에 달하는 등 게스트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에어비앤비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 호스트 5명 중 1명(21%)은 에어비앤비 호스팅을 본업으로 여기며, 호스팅 수입이 비즈니스 성장(54%)에 도움이 되고, 50% 이상은 삶의 복지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여성들의 호스팅이 경제적 가치 창출을 넘어 여성들이 여행 산업에 있어서 기업가 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