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및 통역 서비스 제공, 현재 한국 거주 외국인과 연결

▲ 워크코리아 홈페이지(https://workkorea.co.kr)
▲ 워크코리아 홈페이지(https://workkorea.co.kr)

㈜더워크코리아(대표 박진호)가 외국인 채용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워크코리아’를 선보였다.

워크코리아는 외국인 근로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위해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구직자와 외국인 근로자 채용을 희망하고 있는 기업을 연결해 주는 국내 최초 다국어 지원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이다.

가장 큰 특징은 다국어 지원 서비스로, 구직을 희망하는 외국인이 모국어로 이력서를 작성하면 기업에서는 한글로 번역되어 제공되며, 반대로 외국인 근로자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한글로 구인게시물을 등록해도 외국인 구직자들에게 모국어로 번역되어 제공된다.

특히 더워크코리아는 면접일정과 시간협의 등에서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며, 플랫폼 오픈 이벤트의 성격으로, 모든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고 있다.

다국어를 지원하는 온라인 외국인 근로자 채용 플랫폼은 사실상 국내 최초 시도다. 그동안 숙박업 경영자들은 직업소개소 외에는 외국인 구직자를 만날 수 있는 창구가 없었다. 하지만 워크코리아를 통해서는 현재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구직자를 직접 채용할 수 있다.

워크코리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workkore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