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부티크 호텔의 새로운 감각

▲ 성신여대입구역 상권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브라운도트 호텔
▲ 성신여대입구역 상권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브라운도트 호텔

최근 종합건설 실내디자인 명가 ㈜인톤을 통해 새단장을 마치고 오픈한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은 서울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에서 불과 1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성신여대입구역 앞 사거리는 일제시대부터 돈암동 전차 종점으로 유명해 현재까지도 성북구에서 가장 번화한 상권이 조성되어 있다. 바로 인근에는 성신여대 앞 로데오거리가 위치해 있어 고려대, 서경대, 국민대, 한성대 학생들이 많이 찾는다.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은 주택가로 이어지는 초입에 랜드마크처럼 자리하고 있다. 주택과 소규모 상가들이 밀집해 있는 주변 환경과 전혀 다른 럭셔리한 분위기의 위엄을 자랑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특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을 살펴본다.

업소명 :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
주소 : 서울 성북구 동선동4가 85
디자인콘셉트 : 모던, 럭셔리, 내츄럴
기타 : 스파, 월풀, PC, 24시간 데스크
✽시공 및 취재협조_㈜인톤

▲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의 메인 출입구와 주차공간의 세련된 디자인
▲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의 메인 출입구와 주차공간의 세련된 디자인

정직한 콘셉트, 브라운 계통의 향연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은 상호에서부터 인테리어 콘셉트를 유추할 수 있다. 브라운 계통의 색감이 외관에서부터 객실까지 이어지는 아이덴티티가 특징이다. 특히 외관은 브로운 색감을 더욱 강조하는 타일로 메인 출입구에서부터 루프탑까지 이어져 일체감을 더하며, 객실창문이 노출되어 있는 외벽은 고벽돌을 사용한 유럽풍의 디자인으로 럭셔리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무엇보다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은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특히 주차공간까지 이어지는 구조물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객실의 모던풍의 감각이 반영되어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강조해 주차공간에서부터 고객들의 기대감을 갖게 한다. 또한 외관 뿐 아니라 호텔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출입구와 로비도 모던과 럭셔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도보로 이용할 경우 접하는 메인 출입구는 모던풍의 세련된 도어와 자연식물을 조성함으로써 지나치게 도시적인 이미지의 위화감을 줄였고, 로비는 마치 거실을 연상케 하는 콘셉트로 도심 속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됐다. 로비를 거쳐 객실로 이어지는 복도 역시도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조성되어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천장이 유리로 마감된 거실 콘셉트의 로비
▲ 천장이 유리로 마감된 거실 콘셉트의 로비
▲ 객실 역시 브라운이 느껴지는 점이 특징이다
▲ 객실 역시 브라운이 느껴지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의 기억을 훔치는 개성 넘치는 욕실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의 객실은 전반적인 인테리어 콘셉트가 모던이지만, 브라운 색감을 상징하는 우드로 침대 벽면이 마감되고 조명의 색상도 브라운 색감이 가미되면서 전체적으로는 내추럴 콘셉트가 믹스된 절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러한 내츄럴 콘셉트는 나무 재질을 차용한 가구들이 분위기를 더욱 강조하며, 일부 객실은 나무 재질로 벽과 바닥까지 마감해 오히려 전형적인 내추럴에 가까운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한다.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 역시 객실마다 구조와 시설이 서로 다르지만, 이를 표현하는 방식이 독특하다. 객실 타입별로 스파나 월풀을 즐길 수 있는 욕조가 설치되어 있지만, 욕조가 구현되어 있는 형태가 서로 다르다. 욕실의 도어는 유리와 철재 자재를 규칙적인 패턴으로 표현해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샤워, 욕조, 세면, 화장실의 공간들이 각각 분리되어 배치되면서 쾌적하고 깔끔한 인상을 강조한다.

특히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은 스파와 월풀 욕조를 적극 활용해 공간을 구분하고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객실마다 욕조가 객실의 중앙, 욕실 내부, 경계의 구분이 모호한 서로 다른 위치에 조성되어 있고, 조성된 위치에 따라 시설물이 서로 다르게 배치되어 있다. 이는 브라운 계통의 아이덴티티가 일체감을 형성하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적인 재미를 반감시킬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한 아이디어로 보인다. ‘브라운도트 성신여대점’의 가장 큰 특징인 욕실은 고객들의 기억에 깊이 남을 정도로 개성이 강하다. 이 같은 경쟁력이 성북구에서 가장 큰 상권인 성신여대입구역 일대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욕실과 이어지는 공간디자인이 고급스럽다
▲ 욕실과 이어지는 공간디자인이 고급스럽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