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천온천단지 내 우뚝 솟은 랜드마크

▲ 해외 특급호텔을 연상하게 하는 폴라리스무인호텔의 객실과 넉넉한 주차공간과 차량 이동경로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외관
▲ 해외 특급호텔을 연상하게 하는 폴라리스무인호텔의 객실과 넉넉한 주차공간과 차량 이동경로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외관

천안 목천온천단지 내 위치한 폴라리스무인호텔은 우뚝 솟은 건물외관으로 경부고속도로 목천IC에서부터 눈길을 사로잡을 정도로 랜드마크처럼 자리하고 있다. 바로 인근에는 최근 브랜드명을 대명에서 소노로 교체한 소노호텔&리조트가 자리하면서 부동산 가치를 견인하고 있으며, 독립기념관, 아우내장터, 병천순대거리가 지척에 위치해 차량통행량이 많고 10km 이내에는 상록CC, 우정힐스CC, 에머슨CC, 버드우드GC, 그랜드CC, 마론뉴데이CC 등 골프장이 인접해 관광객 수요가 많다. 이는 폴라리스무인호텔이 신축 과정에서 호텔과 무인텔의 장점을 모두 갖추겠다는 전략적인 콘셉트를 도입한 이유이기도 하다.

업소명 : 폴라리스무인호텔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종 합휴양지2길 12
디자인콘셉트 : 럭셔리, 유니크
기타 : 월풀, 전기차 충전(E-V), 안마의자
✽취재협조_김명호디자인그룹

▲ 호텔과 무인텔의 장점을 두루 갖춘 폴라리스무인호텔
▲ 호텔과 무인텔의 장점을 두루 갖춘 폴라리스무인호텔

고객 친화적 설비와 서비스
폴라리스무인호텔은 천안시내에서 10분, 청주에서 30분, 오창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외관을 살펴보면 석재와 스펜드럴글라스의 조화로 주간에는 고급 호텔, 야간에는 화려하지만 단아한 외형을 자랑한다. 특히 멀리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웅장함이 독특한 매력으로, 천안 목천온천단지 내 랜드마크처럼 자리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호텔과 무인텔의 장점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폴라리스무인호텔은 차량 이동경로의 편의성을 고려해 건축됐다. 여유 있는 교행이 가능한 중앙통로를 중심으로 건물의 양쪽 끝에서 모두 차량의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구현됐다. 추가 차량까지 충분히 수용 가능한 옥외주차 시설까지 마련하고 있어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 이 같은 설계는 관광객 수요가 많은 지리적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차량을 이용해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콘셉트다.

이에 따른 고객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차량으로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24시간 픽업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으며, 청소인력은 실질 필요인력보다 1명 더 고용해 청결함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높은 보안성과 더불어 조식서비스, 전객실 공기청정기, 고급 비품 사용 등으로 특급호텔 수준의 고객 응대 서비스로 집객률을 높이고 있다.

▲ 강렬한 포인트 컬러가 유니크한 감각을 끌어올린다
▲ 강렬한 포인트 컬러가 유니크한 감각을 끌어올린다

친환경 인테리어와 개성 넘치는 콘셉트
폴라리스무인호텔의 객실은 VVIP실, VIP실, 일반실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다. VVIP실은 복층구조로 가족이나 4인 이상 골프장 이용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고, VIP실은 일반실보다 큰 객실로, 주로 소노호텔&리조트를 방문한 가족단위의 물놀이 이용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전반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는 유니크하다. 시공사 김명호디자인그룹에 따르면 모던 콘셉트의 밋밋한 디자인에서 벗어나고 흔한 웨인스콧, 빈티지를 버리기 위해 포인트 컬러의 세련된 배색과 조화를 통해 유니크한 디자인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는 시공사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부분으로, 환경적 요인을 중시한 숙박업 경영자의 마인드가 반영되어 목자재와 도료 등 높은 등급의 친환경자재를 사용됐다.

특히 10년이 지나도 세련된 객실 인테리어를 유지하기 위해 유행보다는 갤러리를 연상하게 하는 콘셉트가 반영됐으며, 객실만큼의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가 반영되어 매번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강조되도록 했다.

또한 인테리어의 다양한 콘셉트는 욕실에서도 아이덴티티가 이어진다. 욕실 인테리어에서도 다양성을 확보해 고객으로 하여금 디테일한 배려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환경을 중시한 리모델링과 고객 편의성 극대화를 통해 한층 경쟁력을 끌어올린 폴라리스무인 호텔이 앞으로 얼마나 더 발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객실 인테리어
▲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객실 인테리어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