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 RG호텔
[경기 성남시] RG호텔
  • 석소원 기자
  • 승인 2019.11.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밍 PC의 젊은 감각으로 경쟁력 확보
▲ 고벽돌의 럭셔리한 외관을 그대로 계승한 RG호텔
▲ 고벽돌의 럭셔리한 외관을 그대로 계승한 RG호텔

성남종합운동장 바로 앞 숙박상권에서 운영되던 블루힐모텔은 최근 매매거래가 성사되면서 새로운 숙박업 경영자를 맞이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RG호텔이라는 브랜딩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이 숙박업 경영자는 매매성사 이후 곧바로 리모델링을 단행했다. 외관은 이전의 인테리어를 그대로 계승해 낙후된 시설 교체와 세련된 모던 트렌드를 도입해 비용을 절감하는 형태로 리모델링을 단행했지만, 객실은 전혀 다른 젊은 감각으로 무장해 경쟁력을 끌어올렸다. 특히 콘텐츠의 핵심을 게이밍 PC로 구현한 RG호텔을 살펴본다.

업소명 : RG호텔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305
구분 : 리모델링
시공사 : ㈜VIP designn
디자인콘셉트 : 모던, 럭셔리, 빈티지
✽시공 및 취재협조_㈜VIP design

▲ 답답한 분위기를 리모델링을 통해 세련되고 럭셔리한 분위기로 끌어올렸다.
▲ 답답한 분위기를 리모델링을 통해 세련되고 럭셔리한 분위기로 끌어올렸다.

럭셔리 분위기를 창의적으로 계승한 외관
사실 RG호텔의 전신이었던 블루힐모텔의 외관은 입간판의 디자인이 오래된 세월을 느끼도록 하지만, 기본적인 인테리어 설계는 최신 트렌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만큼 우수했다. 고벽돌과 유럽풍 인테리어 스타일이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

이에 RG호텔의 리모델링 콘셉트는 기본적인 외관 인테리어를 그대로 계승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다만, 유선형으로 일부 마감되어 있던 벽면의 각진 부위 등은 컨테이너 스타일의 각진 외장재를 채택해 모던풍의 트렌디한 외관을 구현했고, 1층 출입구는 거울과 같이 반사되는 외장재로 마감하면서 고벽돌의 외관이 지니고 있었던 럭셔리한 유럽풍의 이미지를 한층 끌어올렸다. 무엇보다 출입구 오른편에 있던 나무 대신 자연석과 고벽돌을 활용해 공간을 창출한 외관 디자인은 그동안 답답했던 외관을 더욱 세련되고 쾌적한 스타일로 거듭나도록 했다. 여기에 더해 야간에는 트렌디한 연출이 돋보이는 조명이 더해지면서 시선을 끌어 모은다.

이 같은 세련된 분위기는 복도까지 이어진다. 리모델링 이전의 복도는 인테리어 콘셉트를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복잡한 문양과 어두운 컬러로 답답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지만, 리모델링 이후에는 객실 도어의 모던풍과 입체적인 유럽풍의 럭셔리한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면서 객실로 이어지는 발걸음에 기대를 갖도록 만든다.

▲ 방문이 제거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도입한 시공사의 창의력이 돋보인다
▲ 방문이 제거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도입한 시공사의 창의력이 돋보인다

게이밍 PC로 경쟁력을 끌어올리다
RG호텔의 객실은 전체가 비슷한 크기를 구현하고 있다. 이 때문에 전체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는 복도를 중심으로 좌측은 게이밍 PC를 1대만 구현하고, 우측은 커플 PC 형태로 배치했으며, 층으로 이어지는 호실에 따라 일체감 있는 인테리어 콘셉트를 도입했다. 예를 들어 201호부터 501호까지 하나의 스타일이며, 206호부터 506호까지 같은 콘셉트의 인테리어인 것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콘셉트는 게이밍 PC다. 전체 객실에 게이밍 PC를 설치하고 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노하드 시스템까지 도입했다. 1.5룸 형태로 객실 내 별도의 방문이 존재했고, 화장대가 결합된 테이블 위에 작은 화면의 스탠드형 TV가 놓여있던 과거의 모습은 이제 RG호텔에서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최신 트렌드를 모두 반영한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리모델링 이후 RG호텔의 객실은 답답했던 방문이 제거되어 보다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선됐고, 객실 출입구의 공간에는 세면대와 거울이 비치되어 여성들을 배려했다. 또 대화면의 벽걸이형 TV와 고사양 PC의 게이밍 시설을 비롯해 모던풍의 욕실은 경쟁이 치열한 숙박상권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엿볼 수 있도록 한다. 11월 중순 이후 모든 준비를 마치고 영업을 시작한 RG호텔이 앞으로 모란역 앞 숙박상권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게이밍 PC와 편의성을 높인 시설들이 젊은 고객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 게이밍 PC와 편의성을 높인 시설들이 젊은 고객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