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인천-오클랜드, 12월 8일 인천-골드코스트 운항 시작

▲ 뉴질랜드 오클랜드 푸호이 힐에 위치한 시골 풍경의 에어비앤비 숙소(제공=에어비앤비)

 

뉴질랜드 오클랜드와 호주 골드코스트가 올 겨울 직항 노선이 열린다. 에어뉴질랜드는 11월 23일부터 인천-오클랜드 신규 직항편을 첫 취항했으며, 젯스타는 인천-골드코스트 노선의 정기적인 직항편 운항을 12월 8일부터 시작한다.

직항 노선으로 약 반나절이면 갈 수 있게 된 호주와 뉴질랜드는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반대이기 때문에 겨울에도 여름을 즐기며 색다른 연말을 보낼 수 있다.

골드코스트 관광청에 따르면, 골드코스트를 방문한 한국인 수는 2017년 대비 2018년 53%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골드코스트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핑 해안인 서퍼스 파라다이스를 시작으로, 57km 길이의 해안가 주변에 수많은 랜드마크가 자리 잡고 있어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빈다.

뉴질랜드 북섬에 위치한 오클랜드는 자연이 빚은 아름다운 풍경뿐 아니라 바쁜 도시를 벗어난 여유로움과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도시다. 뉴질랜드 최대 항구 도시이자 요트의 도시라는 별명답게 항구마다 요트가 정박해 있어 요트를 빌려 한가롭게 주변 섬을 둘러보거나, 곳곳에 위치한 와이너리에서 맛있는 식사와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새로운 항로가 열린 호주 및 뉴질랜드 여행 시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독특한 숙소와 인근 지역의 체험을 예약하면, 호스트들의 도움으로 남쪽나라의 매력을 더욱 만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