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뉴스 접근성, 편의성 개선 위해 다양한 채널 마련

▲ 숙박매거진이 구글과의 뉴스검색제휴를 통해 실시간 숙박산업뉴스를 구글 뉴스 카테기로에서 정식 서비스하게 됐다.
▲ 숙박매거진이 구글과의 뉴스검색제휴를 통해 실시간 숙박산업뉴스를 구글 뉴스 카테고리에서 정식 서비스하게 됐다.

(사)대한숙박업중앙회 공식협회지 숙박매거진이 일반 독자들에게도 숙박산업뉴스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구글, ZUM포털과 뉴스검색제휴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8일 오픈한 숙박매거진 뉴스 홈페이지는 대부분의 숙박전문매체가 월간, 격월간 등 오프라인 잡지가 중심이 되면서 숙박산업뉴스를 한 달여 늦게 접한다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국내 최초 실시간 숙박뉴스를 서비스하고 있다.

그동안 숙박매거진은 숙박업 종사자가 실시간 숙박뉴스를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아이크루를 비롯한 RMS, PMS, CMS 관리자 화면에 뉴스송출제휴를 추진해 왔으며, 일반 독자들과도 숙박산업뉴스를 공유하기 위해 포털사이트와 뉴스검색제휴를 진행해 왔다.

이에 따라 본격적으로 뉴스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시작한 2개월 만인 지난 6월 ZUM포털과 뉴스검색제휴를 체결했으며, 11월에는 구글과 뉴스검색제휴를 완료해 국내 점유율 3대 포털사이트 중 한 곳인 구글을 통해 실시간 숙박산업뉴스를 서비스하게 됐다.

특히 지난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웹진과 뉴스레터 서비스는 구독자가 16,000여명을 돌파했으며, 네이버, 다음, 네이트와도 뉴스검색제휴를 추진 중이다.

정해일 편집국장은 “앞으로 포털 뉴스검색제휴와 객실관리프로그램 관리자 화면의 기사송출제휴를 통해 숙박산업뉴스에 대한 접근성은 높아지고 편의성은 더욱 증대될 것”이라며 “향후에는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 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을 통해 독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글, ZUM포털의 뉴스검색제휴를 통해서는 숙박매거진의 실시간 숙박뉴스를 포털에서 손 쉽게 검색해 확인할 수 있으며, 뉴스송출제휴가 완료된 객실관리프로그램의 관리자 화면에서는 최신 숙박뉴스가 노출되어 숙박매거진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숙박산업의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숙박매거진 뉴스 팔로우를 희망하는 독자는 관련 링크(https://news.googl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실제 아이크루 관리자 화면에 노출되고 있는 최신 숙박산업뉴스
▲ 실제 아이크루 관리자 화면에 노출되고 있는 최신 숙박산업뉴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