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로운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호텔아테나

▲ 지난 9월 새단장을 마친 호텔아테나의 외관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에서 바로 접하는 월문온천휴양지는 수도권에서 가족들과 함께 한적하게 휴양을 즐기기에 더 할 나위 없이 훌륭한 곳이다. 월문온천휴양지 주변에는 천덕산으로 이어지는 등산코스와 더불어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화성시 우리꽃식물원이 자리하고 있고, 바로 옆에는 발리오스CC 골프장이 들어서 승마에서부터 퍼블릭코스까지 즐길 수 있다. 최근 리모델링을 단행한 호텔아레나는 가족단위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에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절제된 콘셉트의 최신 인테리어를 도입했다.

업소명 : 호텔아테나
주소 : 경기 화성시 팔탄면 버들로 1597번길 4-6
디자인콘셉트 : 모던, 빈티지
기타 : 월풀욕조, PC, 온천
✽취재협조_㈜디엠디자인

▲ 넓은 로비와 프론트로 쾌적한 첫 인상을 제공한다

대중적인 인테리어 콘셉트의 전형
지난 9월 새단장을 마친 호텔아테나는 온천과 가족단위 고객이 많이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화려함보다 절제된 대중적인 인테리어를 도입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부담 없는 인테리어를 구현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같은 콘셉트는 외관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화이트와 블랙의 조화가 특징인 모던 콘셉트에 충실한 외관은 객실의 창문 사이 조명과 포인트 외장재를 계단식으로 배치해 중후한 멋을 추구하면서도 야간에는 테두리 조명을 활용해 주로 휴양지에서 접하는 숙박업소의 특징을 구현함으로써 마케팅적 요소까지 고려했다.

특히 로비로 들어서면 넓은 프론트와 휴게공간을 접할 수 있다. 하지만 복도에서는 트렌디한 고벽돌 인테리어로 마감했다. 또 하단부는 유로풍의 문양으로 마감하면서 트렌디함과 럭셔리한 분위기를 나타내 객실로 이어지는 공간을 기대감을 높이는 형태의 콘셉트를 도입한 점이 특징이다.

▲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호텔아테나의 객실 복도의 트렌디한 인테리어
▲ 같은 소품과 자재들을 서로 달리 배치하면서 다양성을 추구했다

일체감 있는 인테리어에서 느끼는 다양성
호텔아테나의 객실은 동일한 소품들이 주로 배치됐다. 침대의 경우 동일하게 백색 침구류의 깔끔함 속에 동일한 스타일의 배드러너가 배치됐고, 가구와 의자 등의 콘셉트와 디자인도 유사성이 깊다. 전체적인 객실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일체감을 형성하는 형태로 조성된 것이다.

하지만 동일한 객실이 없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우선 침대의 개수도 스텐다드룸과 같이 킹사이즈 침대 1개가 배치되기도 했고,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트윈 베드 룸, 침대가 불편한 고객을 위해 과감하게 침구류만 배치한 객실 등 다양하다. 또한 가구의 배치가 동일한 객실이 없으며, 유사한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고 있지만, 색의 배치가 다르고, 소품이 사용된 위치 등이 서로 다르다. 모두 똑같은 객실처럼 보이지만, 간단한 배치의 변화로 다양성을 추구한 것이다.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PC에서부터 파우더룸 시설까지 도입했고,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월풀욕조까지 배치됐다. 이는 휴식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것으로, 고객들이 온천수를 활용할 수 있도록 넓은 욕조와 욕실을 배치했다. 호텔아테나의 대중적인 인테리어는 컬러에서 더욱 강조된다. 컬러의 톤은 과하지 않은 파스텔톤을 주로 활용했고, 그레이 색을 대거 차용해 튀는 컬러가 없도록 구성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이 때문에 고객층에 대한 분석을 인테리어에 적극 반영한 호텔아테나의 긍정적인 평가가 기대된다.

▲ 트렌디한 객실 뿐 아니라 고연령층을 위해 침구류만 배치한 객실도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