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가텍 배경화 대표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는 인구도 늘어나고 있다. 넓지 않은 공간에서 최대한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것은 1인 가구,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인구의 보편적 가치이기도 하다. 기업에서는 이 같은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해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을 서비스하는 것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기도 하다. 메가텍 역시 마찬가지다. 배경화 대표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에서 비전을 파악하고 무소음 냉장고를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일반인 뿐 아니라 숙박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메가텍 배경화 대표를 지난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호텔쇼’ 현장에서 만났다.

기자와의 생생 Talk, Talk

이 기자_사업을 시작하신 계기가 궁금한데요?
배 대표_개인적으로 가전 무역을 5년 이상 지속하다 메가텍을 지난 2014년도에 창업하게 됐습니다. 메가텍이라는 브랜드는 초고속의 메가와 기술의 테크을 합해 가장 빠른 기술력을 지닌 기업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지은 사명이자 브랜드입니다. 무엇보다 무소음 냉장고는 대기업에서 진출하지 못하는 틈새시장 중 한 곳 입니다. 특히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소형 냉장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내다봤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이에 한국 개발진과 중국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 메가텍의 초창기 제품부터 최신 라인업. 와인냉장고와 냉동 기능 탑재 신제품도 눈길을 사로잡는다(우측하단)

이 기자_숙박업 시장에는 어떤 제품들을 소개해 오셨나요?
배 대표_처음 시장에 출시한 제품은 무소음 자판기 미니바입니다. 내용물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제작했고, 소음이 없어 호텔고객들의 편안한 잠자리에 도움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협소한 설치 공간에도 적합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 때문에 호텔 시장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이후 일반적인 무소음 냉장고부터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들을 소개하면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습니다. 이제는 사실상 숙박시설에서 원하는 모든 종류의 제품을 서비스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 기자_가장 빠른 기술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해 주신다면?
배 대표_처음 시장에 무소음 자판기 미니바를 소개한 이후 숙박업 경영자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게 됐습니다. 단점 중 하나가 투명문이 냉장효율을 떨어뜨리는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이후 투명하지 않은 일반적인 냉장고의 도어를 채택한 제품을 출시했고, 단순히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 완성도도 높일 수 있는 기술개발이 진행되면서 다양한 크기의 라인업과 색상을 갖추게 됐습니다. 또 수요가 늘어나자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했고, 이제는 인테리어와 어울릴 수 있도록 유리소재의 냉장고 도어를 채택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한 상황입니다. 여기에 더해 테이블 위에 설치 가능한 수준의 초소형 무소음 냉장고에서부터 벽걸이형 냉장고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에 매진 중입니다.

▲ 배 대표가 최신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 기자_현재 개발 중이신 새로운 제품들이 있을까요?
배 대표_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메가텍은 모든 상황에 적합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랍형 냉장고에서부터 초소형 냉장고, 조금 크기가 큰 제품에서부터 벽걸이형 냉장고까지 호텔의 다양한 객실 구조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디자인 완성도도 이미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렸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 무소음 냉장고가 냉동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번 호텔쇼에서 냉동 기능이 탑재된 무소음 냉장고를 선보였습니다. 완벽한 무소음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냉동 기능이 있는 일반적인 냉장고 제품 중에서는 가장 소음이 적은 제품이 될 것 입니다.

이 기자_숙박업 시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배 대표_메가텍에게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한 곳입니다. 하지만 최근 숙박업 경영자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메가텍이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은 숙박시설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것입니다. 시대에 따라 소비 트렌드와 고객들의 니즈는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메가텍은 그 시대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서비스하겠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장 상황이 매우 어렵지만,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하실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메가텍 역시 항상 좋은 제품을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