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한국 호텔 브랜드의 멤버십 성공사례로 안착

▲ 제공=호텔신라
▲ 제공=호텔신라

호텔신라의 통합 멤버십 ‘신라리워즈’가 출시 4년만에 회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2015년 7월 출시된 ‘신라리워즈’는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1개 신라스테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통합 멤버십이다.

‘신라리워즈’의 100만 가입자 달성은 온라인 여행사(OTA)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홈페이지 내 회원 전용 상품을 적극 활용하면서 멤버십 가입률을 높여 온 전략이 배경이다.
 
실제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찾을 수 있는 회원 전용 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한 지난해 1월부터 ‘신라리워즈’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상승해, 월 평균 4~5만명, 최대 월 8만명 이상 회원을 끌어 모았다.

또한, 타임세일 특가 프로모션이 시작되는 날에는 멤버십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매달 한차례, 3일간 진행되는 타임세일 ‘멤버스 데이’는 특가를 노리는 ‘호캉스족’에게 입소문을 얻어 회원가입 유치로 이어졌다.

아울러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를 통해 유료 멤버십인 S멤버십과 블루멤버십에 동시 가입하는 충성 회원도 약 15만명(전체의 15%)을 확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됐다.

한편, 신라호텔은 ‘신라리워즈’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100만 포인트 당첨의 행운과 △객실료 전액 지원 이벤트 등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