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예약과 객실관리를 연계한 시스템이 특징

야놀자가 인도의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를 인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지테크노시스는 호텔관리시스템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와 예약엔진 등의 개발사로, 글로벌 2만1,000여개 회원사를 둔 곳이다.

블룸버그통신 등 주요 외신은 9월 4일, 야놀자가 이지테크노시스를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구체적인 인수 가격 등 조건은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지테크노시스는 호텔 예약에서부터 호텔을 방문해 객실을 이용하는 과정, 객실 내 관리 시스템까지 연계되는 PMS 개발사다.

최근 야놀자는 예약 플랫폼 뿐 아니라 호텔관리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국내 객실관리시스템 업체 가람과 씨리얼을 인수한 이후 ㈜산하정보통신과 MOU를 체결하고 예약과 객실관리를 통합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이 같은 시스템 개발 과정에 이지테크노시스 기술 노하우를 접목하기 위한 의도로 해석된다.

아울러 야놀자는 지난해 동남아 호텔체인 및 예약플랫폼 젠룸스에 인수 조건부로 1,500만 달러를 투자하고, 올해 6월에는 싱가포르 투자청과 글로벌 OTA 부킹홀딩스로부터 1억8,000만 달러를 투자 유치하는 등 M&A 시장에서 자금확보와 기업인수에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