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 호텔마블
[경기도 고양] 호텔마블
  • 숙박매거진
  • 승인 2019.07.29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럭셔리하고 세련된 외관이 세계일주를 기대하게 한다.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사실이지만, 유럽 등 서구권에서 은퇴자들에게는 크루즈를 타고 세계일주에 나서는 것이 로망이다. 영화로도 제작되어 유명한 타이타닉과 같이 한 시대를 풍미한 세계 최대 여객선이 주로 유럽에서 등장하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세계일주는 영화, 애니매이션, 도서,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면서, 이를 로망으로 삼는 인구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세계일주와 관련한 가장 유명한 콘텐츠는 브루마블이다. 보드게임의 일종인 브루마블은 게임판 위에서 다양한 국가를 여행하며 집을 짓고 세금을 걷으며 경쟁하는 게임이다. 무엇보다 브루마블은 단순한 보드게임의 한 종류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경제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교육적인 차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렇다면 이를 숙박시설에 접목하는 것은 어떨까?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호텔마블(HOTEL MARBLE)은 상호를 브루마블 게임에서 따왔다. 실제 모든 객실은 각각의 국가 콘셉트로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다양성을 추구하는 객실 인테리어 콘셉트에 아이디어를 접목한 것이다. 세계일주가 가능한 호텔마블을 살펴본다.

업소명: 호텔마블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560-18
구분: 리모델링
디자인콘셉트: 빈티지, 내츄럴, 국가별 콘셉트
시공문의: (주)VIP design
             스테이원
✽시공 및 취재협조_외관 : (주)VIP design
                          실내 : 스테이원

▲ 건물의 반대편 도보 출입구도 럭셔리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리모델링 방식도 독특한 호텔마블
현재 호텔마블이 들어선 부지는 과거 숙박업 시장에서 가장 뜨거웠던 상권이었다. 높은 매출로도 유명했지만, 지역주민들과의 갈등으로 숙박업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쟁을 겪었던 상권이다. 지역주민들이 숙박시설의 이전을 요구하며 집단행동에 나섰던 곳이다. 하지만 슬기롭게 문제가 해결되면서 인근 숙박시설들은 여전히 건재하다.

6월에 리모델링을 마친 호텔마블은 사실 숙박예약앱 프랜차이즈가 운영되었던 곳이다. 이를 한의사 출신의 한 건축주가 매입하면서 리모델링을 단행했다. 비교적 젊은 나이에 숙박업에 대해 과감히 투자에 나선 건축주는 대출이 유리한 본업을 무기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높은 투자 수익률에 대한 기대감으로 지금의 호텔마블을 매입했다. 숙박업에 대한 부동산 투자 가치가 여전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호텔마블이라는 상호도 건축주가 지은 이름이다. 리모델링 이전부터 다양한 인테리어의 객실로 질리지 않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나라 이름의 룸 타입들을 갖추고 있었고, 현재 건축주가 이를 계승하면서 브루마블이라는 보드게임을 차용해 이름을 지었다. 독특한 것은 이 뿐 만이 아니다. 리모델링의 방식도 독특하다. 외관은 건축주가 (주)VIP design을 통해 공사를 진행했고, 실내는 임차인이 직영으로 스테이원에 의뢰해 공사를 진행했다. 외관은 벽돌 스타일과 모던 콘셉트를 연상하게 하는 블랙 계통의 구조물을 통해 현대적이면서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연출됐다. 외벽이 유리로 마감되고 과도한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했던 유행 지난 외관이 최신 트렌드가 반영되면서 럭셔리한 세계일주의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비효율적인 공간을 재배치하면서 객실 타입의 특징을 더욱 끌어올렸다

모든 객실이 나라별로 다른 인테리어
호텔마블의 기본적인 객실 콘셉트는 객실의 이름을 나라별로 구분하고 해당 국가에 맞는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구현해 다양성을 확보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객실마다 리모델링 이전의 기본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를 그대로 계승했다. 임차인이 직영으로 진행한 객실 인테리어는 큰 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공간 디자인을 반영하고 일부 단점을 개선하면서 최신 시설을 도입하는 형태로 공사가 진행됐다.

특히 리모델링 이전의 객실 상태를 살펴보면 침대 뒷공간에 가구를 배치해 답답한 느낌을 자아냈으며, 다른 객실의 경우 PC 이용시설이 좌식 형태로 구현됐다. 이는 고객 불편을 야기했던 원인 중 하나로, 리모델링을 단행하면서는 침대를 벽면에 붙이고 TV와 가구 등은 반대 벽면으로 이동시키며 공간적인 여유로움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낡은 시설물을 교체하면서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구축했다. 모든 객실을 다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호텔마블은 독일, 터키, 핀란드, 그리스, 브라질, 몰디브, 스페인과 같이 나라별 이름과 함께 맥주 브랜드인 하이네켄의 상징들을 차용한 이벤트 객실도 조성했다.

나라별 인테리어 콘셉트는 그리스 객실의 경우 신전을 연상케 하는 건축물의 기둥을 객실에 표현하는 형태로 국가별 특징들을 구현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호텔마블은 완벽한 일상탈출이라는 고객들의 욕구를 채워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잠시 쉬었다 가더라도 전혀 다른 공간에 머무르는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의도다. 새 옷으로 날개를 단 호텔마블이 유서 깊은 상권에서 얼마나 선전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본적인 콘셉트를 계승하면서 최신 시설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