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여행사 ‘모먼츠’와 기획, 테마여행코스 운영

부산관광공사는 새롭게 정비한 원도심스토리투어 시즌2 ‘문화로(路)부산바로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달 출시된 이번 상품은 여행 트렌드 변화에 따라 원도심 근대역사문화를 쉽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기존 스토리텔러의 역사해설과 체험 미션 콘텐츠를 결합한 에듀테인먼트형 상품으로 전환했다.

또한 자생적인 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투어상품을 무료에서 유료화해 시장성을 검토하고 콘텐츠를 육성 지원해나갈 방안을 모색한다.

원도심스토리투어 시즌2 ‘문화로(路)부산바로여행’은 공사와 지역 청년 여행사 ‘모먼츠’가 함께 기획한 것으로 중구, 서구 일대에서 전통시장, 영화필름, 힐링숲이라는 3개 테마를 주제로 코스를 운영한다.

코스는 ▲전통시장문화투어(보수동책방골목문화관~보수동책방골목~국제시장~미술의거리~609청년몰) ▲영화필름문화투어(부산영화체험박물관~부산데파트~BIFF광장거리~용두산공원) ▲힐링숲문화투어(힐세라믹~부산전통문화체험관~구덕문화공원 일대(편백숲 명상의 길, 교육역사관, 폭포수광장, 목석원예관)이다.

투어시작 전·후로 스토리텔러 역사 강의, 참가자 체험 소감발표 등 워크북 활동이 있으며 코스 테마 주제에 따라 전통시장 물건 구매해보기, 영화주인공 따라 인증샷 찍기, 영화 명장면 따라하기, 한복체험, 전통놀이체험하기 등의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상품은 7~11월 운영되며 코스당 3시간 정도 소요된다. 가격은 1인당 1만5,000원이며, 10인상 단체일 경우 1만2,000원이다. 참여인원은 코스별 최대 50명까지 가능하다. 개별 관광객의 경우 최소 4인 이상 출발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만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예약 및 문의는 전화(070-4038-7599)로 하면 된다.

한편 부산 원도심스토리투어는 부산관광공사가 원도심 지역 근대 역사문화 콘텐츠를 엮은 8개 도보투어코스로 스토리텔러가 동행하며 숨은 이야기를 해주는 무료 상품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