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압·냉온수 문제로 인한 골치는 이제 그만”

정부는 지난 2018년 6월 12일 물관리기본법을 제정해 시행 중이다. 이에 따라 7월부터는 숙박업도 공중위생관리법이 개정되어 원수 관리가 의무화됐다. 그만큼 우리나라도 물 관리에 대
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숙박업에서도 물은 대단히 중요하다. 숙박업에서 물 관리란 수질을 관리하는 의미도 담겨있지만 기술, 시스템적인 문제가 더 크다.수압이 낮을 경우 욕실에서 샤워하는 고객들에게 불편을 초래한다.

이 같은 불쾌감은 숙박시설에 대한 이미지를 악화시켜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 낮은 수압은 변기 내 오물을 말끔히 처리하지 못해 막히는 등의 문제를 야기한다. 또한 여름철 악취의 원인이며, 위생과 미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냉온수의 차이가 심하거나 펌프에서 큰 소음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도 마찬가지다.

인테리어와 서비스 품질이 아무리 높아도 기본적인 청결, 소음, 물 사용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재방문율이 하락할 수밖에 없다. 2013년 설립된 마중물펌프산업(이하 마중물)은 낮은 수압, 펌프소음, 냉온수의 심한 차이 등의 문제를 신속·정확하게 해결해 숙박업 경영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마중물펌프산업의 듀얼인버터가압펌프

“펌프 관련 문제는 마중물 하나로 해결”
사실 물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점들 중에서도 원초적으로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가장 큰 고민을 안겨주는 사안은 펌프를 설치한 이후 배관에 누수가 발생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다. 또한 자연압력(옥상 물탱크) 방식의 경우 낮은 수압으로 고객 불편을 초래하기 쉽고, 일부에서는 냉온수 격차가 지나치게 심하거나 일반 압력방식 펌프를 사용해 소음 문제를 겪고 있다.

숙박시설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마중물은 이 같은 문제를 말끔히 해결하는 업체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 경기도에 위치한 한 숙박업소에서는 마중물을 통해 일반압력방식 가압펌프를 화랑인버터 가압펌프로 교체했다. 해당 숙박업소는 리모델링 당시 설비업체에서 옥상에 일반압력펌프를 설치해 펌프를 가동할 때마다 고층부에 심한 소음이 발생했다.

이 때문에 고객들의 항의가 끊이지 않고 이어졌고, 화랑인버터 가압펌프로 교체하면서 이러한 문제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했다.

▲ 싱글인버터가입펌프

펌프는 건물의 심장, 마중물은 만능해결사
마중물 장호연 대표는 펌프를 숙박업소의 심장이라고 표현했다. 심장이 온 몸에 피를 공급하듯 건물에 설치된 펌프도 물을 아래에서 높은 곳으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축물의 심장을 찾으라면 바로 펌프라는 것이다. 특히 건물의 심장과 관련해서는 마중물이 만능해결사라고 단언했다.

장 대표는 “마중물은 펌프판매 및 유지보수 전문 업체로 숙박업소를 비롯해 사우나, 아파트, 빌딩 등에서 사용하는 모든 펌프를 관리하고 있다”며 “소형인버터펌프에서부터 부스타펌프, 가압펌프, 소방펌프 등 다양한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한 장 대표는 “화랑시스템의 인버터 가압펌프 하나면 낮은 수압, 소음, 냉온수의 격차가 벌어지는 등 물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 할 수 있다”며 “숙박업 경영자들이 물 관련 문제에서 완전히 벗어나 오로지 영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펌프에 처음 부은 한 바가지의 물이 마중물이라고 소개한 장 대표는 “마중물은 어떤 것을 얻으려면 무언가를 주어야 받는다는 것을 인지 시켜준다”며 “저희 마중물펌프산업은 마중물의 의미를 항상 되새기며 건물의 심장인 ‘펌프’와 관련된 모든 문제를 책임지고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