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신개념 방충망, 통합리모컨 등 점검 필요

기본적으로 경쟁력 높은 우수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호텔도 계절적 요인에 따라 필수적으로 점검해야 할 시설물들이 있다. 특히 여름은 숙박업에서 계절적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 시점으로, 흔히 냉방 시스템을 중점 점검하지만 더 많은 시설물을 점검하고 도입 할수록 경쟁력은 커질 수밖에 없다. 이에 여름철 호텔 경쟁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을 살펴본다.

▲ 확산 흡수식으로 소음이 없는 메가텍 무소음 냉장고

메가텍의 무소음 미니 냉장고
여름철 객실 내 경쟁력을 높이는 필수 아이템은 냉장고다. 최근 호텔을 이용하는 젊은층 고객들은 편의점 등 외부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구입해 출입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름철에는 시원한 음료들을 주로 구매하기 때문에 냉장고는 호텔 이미지와 직결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만약 성능이 매우 떨어질 경우 고객 불만이 커질 수 있으며, 냉장고 설비가 지나치게 낙후된 경우에도 호텔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따라 냉장고 성능이 정상적인지 여부를 미리 확인하고 파손이나 변색 등 낙후된 냉장고의 경우에는 과감하게 교체해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호텔 객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미니 냉장고 중에서는 마치 쇼케이스를 설치한 것과 같이 도어를 유리로 채택한 바(BAR)형 냉장고도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메가텍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무소음 냉장고의 경우 도어의 전면에 유리를 채택해 밖에서 내용물을 전체 확인할 수 있는 신선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더해 벽걸이형 냉장고를 비롯해 스타일러와 같이 얇고 높은 형태의 쇼케이스형 냉장고까지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많다.

여름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냉장고를 점검하고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시원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2-568-1588)

▲ 러브하우징의 신개념 방충망 ‘윈캡스’

해충 방지 위한 신개념 방충망 ‘윈캡스’
여름철 대표적인 불청객은 모기다. 모기의 개체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정화조, 하수구, 물탱크, 수풀 등 습기가 많은 서식지에 약품을 넣어 유충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인근 건축물에서 같은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에는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하수관이나 창문 등 유입경로를 제거하지 못하면 모기 개체수를 줄이기 어렵다.

객실 내 모기가 유입되면 호텔 경쟁력을 크게 떨어뜨린다. 특히 잠을 자는 동안 모기의 존재는 고객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하는 원인이다. 그렇다고 모기의 유입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출입문을 통해서도 유입될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해충 유입을 최대한 차단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는 것이 여름철 호텔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이에 따라 ㈜러브하우징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신개념 복합기능 방충만 윈캡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윈캡스는 롤러를 사용해 방충망을 여닫을 수 있고 손잡이가 있는 견고한 알루미늄 도어 틀을 일컫는다.

마치 샷시와 같이 방충망을 설치할 수 있는 뼈대를 의미하며, 특허청에 등록된 특허제품이자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출입문과 창문용 모두 판매하고 있으며, 실측 후 주문제작이 가능해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다. (문의: 02-2625-0424)

▲ 고강도 세라믹 단자를 채택한 리모텔의 통합리모컨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리모컨 교체
객실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은 시간 이용하는 시설물은 TV다. 객실에 출입하면 대부분은 TV부터 시청하며 이용을 마치고 객실을 나설 때까지도 켜져 있는 것이 TV다. 특히 여름철에는 불쾌지수가 높아지기 때문에 작은 불편도 크게 와 닿아 호텔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그만큼 TV와 관련된 시스템에 불편이 없도록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

TV와 관련된 시설물 중 고객 불편을 초래하는 원인 중 하나로 리모컨을 꼽지 않을 수 없다. 리모컨이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거나 이물질이 들어가 누르는 감이 무뎌진 경우, 색이 변색되거나 파손된 경우, 숙박업과 맞지 않는 리모컨을 채택해 이용하는 경우에도 여름철 고객 불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리모텔의 통합리모컨은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고강도 세라믹 단자로 버튼 수명을 늘렸고, 부드럽고 조용한 터치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숙박업소 전용 통합리모컨은 TV만 컨트롤하는 것이 아니라 냉난방 시설과 조명, PC 등까지 조정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외국인 전용으로 영문의 리모컨도 제공하고 있어 상권 환경에 맞는 리모컨을 채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이다. (문의: 02-3295-4124)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