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관광 체험상품 발굴, 상품화, 판로개척 지원

경북도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이 경북 지역을 찾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6월 23일까지 ‘제1회 경상북도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성과 자신만의 스토리를 갖추고 경북 지역의 문화자원, 콘텐츠 등을 활용해 관광객들에게 경북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콘텐츠를 발굴하고 상품화 및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경북의 역사문화, 전통, 음식, 일상, 레저, 이색 체험, 가이드 투어, 숙박 결합 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청 가능하다.

접수된 체험 콘텐츠에 대해서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서류심사(1차)와 해커톤 대회(2차)를 거쳐 지역 대표성, 체험성, 시장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체험관광콘텐츠 20여개를 선발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콘텐츠는 에어비앤비, 야놀자, 마이리얼트립 등 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OTA)연계를 통한 상품 판매를 목표로 운영자 역량강화 교육, 홍보콘텐츠 제작 등 상품화 지원 과정을 거쳐 매력적인 체험관광 상품으로 재탄생된다.

경북도는 상품화 지원을 통해 재탄생된 체험 관광상품 중 판매량, 실적, 리뷰수를 평가해 최우수 6팀을 선정하여 5천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경북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경북도내에 사업장을 둔 단체(사업자)로 경북 내 체험형 콘텐츠를 보유하거나 운영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